아마존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아마존 미국 마켓플레이스는?
아마존 미국은 방문자 수 기준 온라인 상거래 업계 1위입니다. 충성고객인 아마존 프라임 회원을 포함, 월 방문객 1억 5천만명 이상의 대규모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미국에 입점하면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혁신을 거듭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아마존 스카웃(Amazon Scout), 아마존 프라임 에어(Amazon Prime Air), 아마존 고(Amazon Go) 등의 혁신적인 기술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왜 미국 마켓플레이스인가요?

매월 약 1억 5천만명이 아마존을 방문합니다.

41%의 온라인 고객이 아마존에서 제품 검색을 시작합니다.

프라임 멤버의 수가 1억 명을 넘었습니다.
아마존 순 방문자는 미국에서만 월 1억 5천만 명1으로, 평균 월간 조회수는 약 17억 8000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검색엔진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면, 41%의 미국 온라인 소비자들은 제일 먼저 아마존에서 검색한 뒤 아마존에서 구매합니다2. 미국의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아마존에 접속하여 아마존에 등록된 제품 정보나 리뷰 등을 확인합니다.
2017년 6월 30일 기준으로, 전세계 프라임 멤버 수가 1억 명을 넘었습니다3. 프라임 멤버들은 1억개 이상의 제품을 이틀 내에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8,000개 이상의 도시에서는 1일 배송이 되고 있고, 프라임 나우(Prime Now) 서비스는 30개의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2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ComScore Plan Metrix Key Measure Report [Total digital population], January 2017 | 2 eMarketer, The Amazon Playbook for CPG Brands, Sep 2018 | 3Amazon Press Release

미국 마켓플레이스 판매 절차

1. 셀러 계정 생성

계정 등록 가이드를 참조해 셀러 계정을 생성합니다.

2. 상품 리스팅

고화질의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상품 정보를 상세히 기입하여 상품을 리스팅합니다.

3. 주문 처리 및 배송

고객이 주문을 하면 아마존에서 셀러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이 경우 Fulfillment by Amazon (FBA)을 통해 아마존에 배송 처리를 위임할 수도 있고 직접 배송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4. 리스팅 최적화

상품에 대한 고객 리뷰 및 프로모션 결과를 반영해 상품 리스팅을 최적화합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 관련 교육 및 안내 자료

미국 마켓플레이스 체크리스트 보기
미국 쇼핑 시즌 계획 세우기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외부 서비스 사업자 알아보기
도움말 컨텐츠 및 셀프서비스 도구 활용하기
다른 셀러들에게 물어보기

자주 묻는 질문

개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무엇인가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개인 셀러, 혹은 기업 셀러가 Amazon.com에서 상품과 재고를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독립된 웹사이트를 따로 생성하지 않고도 수많은 기존 아마존 고객들이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주문 처리 서비스(FBA)나 각종 마케팅 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마존 카테고리에 상품을 리스팅할 수 있나요?
특정 카테고리의 일부 상품을 리스팅 및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전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확인해보세요.
Amazon.com에서 리스팅할 수 없는 상품 유형은 무엇인가요?
일부 상품은 법률/규제상의 제한(예: 처방 의약품) 또는 아마존 정책(예: 부적절한 사진)에 의거하여 리스팅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셀러센트럴 도움말 페이지의 금지된 상품을 참조하십시오.
A-to-Z 보증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아마존은 고객의 불만 사항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함으로써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해 왔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거나 주문 또는 기대했던 것과 실질적으로 다른 상품을 수령한 상황에서 A-to-Z 보증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은 먼저 셀러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셀러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고객은 A-to-Z 클레임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클레임이 접수되면 주문 및 주문 처리 프로세스 관련 기본 정보 요청과 클레임 상세 내용이 포함된 자동 이메일을 셀러에게 전송합니다. 그런 다음 클레임을 해결할 방법을 결정합니다. 고객에게 주문 금액을 보상(셀러 부담)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계정을 개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프 서비스 등록 시, 이 페이지 상단의 '셀러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하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셀프 서비스 등록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 상호, 주소, 연락처 정보
  • 판매할 상품 (재고)
  • 유효한 이메일 주소
  • 유효한 해외 결제 가능 신용 카드
  • 은행 계좌 명세서 (미국 은행 계좌 혹은 가상 계좌)
  • 신원 확인용 신분증 (예: 유효한 여권)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을 취소할 수 있나요?
프로페셔널 셀러는 언제든지 계정 설정을 변경하여 일반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계정은 개설된 상태로 유지되며, 셀러는 아마존에서 일반 셀러로 상품을 계속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량 업로드, 주문 보고서, 셀러 지정 배송료, 특수 리스팅 기능 등의 프로페셔널 계정에만 적용되는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계정을 폐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을 영구적으로 폐쇄하려는 경우 셀러 서포트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리스팅 상태 기능을 사용하여 리스팅을 일시 중단하거나, 리스팅은 완전히 제거하되 계정은 나중에 사용 가능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영상 등의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공식 블로그 >
공식 유튜브 채널 >
공식 카카오 플러스 친구 >
미국, 캐나다, 멕시코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 미국에 프로페셔널 셀러로 등록하면(월 이용료 $39.99) 북미 통합 계정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리스팅 정보를 동기화하여 3개 마켓플레이스에서 재고를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당 거래 수수료의 경우, 아이템이 판매된 마켓플레이스에 적용되는 수수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비용 구조

Amazon.com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셀링 플랜의 비용은 월 이용료 $39.99 및 아이템당 상품 판매 수수료 (카테고리별로 상이)로 구성됩니다.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여 상품을 선별/포장/배송하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추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FBA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월 이용료는 언제부터 청구되나요?
월 이용료는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에만 적용되며, 계정 등록을 완료하는 즉시 청구됩니다.

아이템 판매

아마존 셀러 계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셀러 계정은 셀러 센트럴을 통해 관리합니다. 제공되는 여러 언어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한국어 선택 가능) 상품 정보 추가, 주문 처리, 재고현황 업데이트 및 결제 대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에 존재하지 않는 신규 상품을 리스팅 할 경우, 새 상품 생성(Create a new product listing) 을 이용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상품의 경우 상품 개별 등록(List a new product)의 제품 검색을 통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려는 경우 업로드를 통한 상품 대량 등록 (Add products via upload)을 선택합니다.
내 상품이 판매되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에서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셀러 센트럴 홈페이지의 주문 관리 (Manage Order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 판매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직배송) 셀러가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 셀러는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을 각 서비스 사업자에 지불합니다. (FBA 배송)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 아마존은 주문 처리 및 보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청구합니다. 셀러는 판매자 사이트의 결제(Payments) 요약 탭에서 각 청구 비용에 대한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는 경우, 상품을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에 미리 배송하여 보관하게 되며, 주문 발생 시 아마존에서 해당 상품을 선별, 포장, 배송하고 배송, 반품 관련 고객 서비스를 현지 언어로 대신 제공합니다. FB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바이 박스(Buy Box)란 무엇인가요?
바이박스(Buy box)란, 상품 상세페이지 내의 구매 옵션들 중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의 눈에 가장 잘 들어오는 옵션입니다. 아마존에서는 같은 상품을 여러 셀러가 판매할 수 있으며, 아마존은 한 가지 상품에는 단 하나의 상품 상세 페이지만 개설 가능합니다. 여러 셀러가 하나의 제품 상세 페이지를 공유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바이 박스(Buy Box) 확보를 위해 경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바이박스는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있어 많은 경우 바이 박스를 획득하면 아마존 셀러 여러분의 매출 역시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존은 퍼포먼스에 따라 셀러의 바이 박스 획득 자격과 게재위치를 결정하고, 이는 계속 변경됩니다. 바이 박스를 획득하려면 고객을 위해 원활한 구매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함을 입증해야 합니다. 바이 박스(Buy Box) 획득 자격이 있는데 바이 박스(Buy Box)를 획득하지 못한 리스팅은 추가 구매 옵션 상자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셀러가 이러한 게재위치 중 하나를 확보할 수 있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Amazon.com 고객에게 선물 포장 및 선물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예. 선물 메시지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개별 아이템이나 전체 주문에 대해 선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선물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은 주문에 포함된 각 아이템에 대해 선물 포장을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만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