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는 리뷰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희 제품을 실제 구매해서 사용해 보신 고객 분들이 남겨주신 리뷰와 평점을 통하여 저희 제품의 노출도 점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만약 리뷰가 아예 없으신 분이 계신다면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Early Reviewer Program 같은 리뷰 프로모션을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품질에 자신이 있었던 율립은 탄탄히 리뷰를 쌓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아마존 광고툴을 통해 제품 마케팅을 시도했다. 시작은 연관 키워드들을 기반으로하여 자동 키워드 타겟팅을 설정한 후 광고 노출을 시작하였고, 추후 아마존에서 제안받은 키워드들을 기반으로 수동 키워드 타겟팅도 진행하였다.
율립은 검색 광고 이외에 아마존코리아 채널에서 전달하는 컨텐츠 및 소식을 참고하여 미리 판매를 준비했다. 작년의 경우, 4분기 홀리데이 시즌 준비에 관한 알림을 받자마자 제품을 미리 준비했고, 천천히 매출이 성장하던 가운데 4분기를 지나면서 매출이 급상승했다.
바쁜 4분기를 보낸 이후 데이터가 쌓여, 고객들의 색상 선호도나 광고비 배분과 활용에 관한 지식 또한 늘어났다. 이후, 처음 아마존에서 얻은 판매 비용 수익에 비해 월매출이 500% 이상 성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