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셀러를 위한 아마존 쿠폰 상세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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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쿠폰이란?

아마존 쿠폰은 셀러들이 자주 활용하는 프로모션 수단으로 단일 제품이나 세트 제품에 대해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쿠폰 유효 기간은 1-90일입니다.

"아마존 입점 한 달 반 만에 제품이 베스트 셀러가 되었습니다. 신제품 홍보에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은 없어서는 안 될 신의 한 수입니다."

아마존 셀러 Tony
"성수기에 주문량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싶다면 가격 인하보다는 쿠폰 활용이 소비자를 유인하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아마존 셀러 Linda
쿠폰이 정말 주문을 늘리는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나요? 아마존 쿠폰이 아직 생소한 초보 셀러분이시라면, 아래 쿠폰에 관한 8가지 질문을 통해 아마존의 쿠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쿠폰을 이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쿠폰은 크게 4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 고객군에게 효율적 접근 : 쿠폰을 이용한 프로모션은 신규 고객의 구매율과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셀러는 프라임 회원, 주부, 학생 등의 고객 그룹에 정확하게 타겟팅된 쿠폰을 제공하여 프로모션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쿠폰을 통해 제품 노출이 증가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제품 노출 증가 : 아마존은 자동으로 쿠폰을 홍보하며, 검색 결과 및 쿠폰 메인 페이지에 특별 프로모션 배지를 표시합니다. 또한, 쿠폰을 설정할 시 ASIN의 과거 판매 이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제품(특히 신규 제품)에 쿠폰을 설정한다면 제품 트래픽이 증가하고 전환율이 크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설정 : "% 할인" 또는 "가격 할인" 두 가지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고, 쿠폰의 유효 기간은 최대 3개월입니다.
• 광고 효과 : 광고 홍보 형식과 결합된 쿠폰은 제품 판매량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도움이 됩니다.

쿠폰은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쿠폰 설정은 요건이 간편하여 신규 제품 또는 초보 셀러가 활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아마존이 자동으로 쿠폰을 적용한 제품을 홍보함으로서 성수기에 쿠폰을 설정하시면 제품에 추가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첫 단계에서 쿠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쿠폰을 생성할 수 있는 자격을 얻으려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쿠폰은 어떻게 생성하나요?

쿠폰 생성 자격이 있으시다면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하여 다음의 단계를 통해 쿠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광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쿠폰 > 새 쿠폰 생성"을 클릭하여 쿠폰을 생성할 수 있는 제품 목록을 확인합니다.
2단계: 왼쪽 메뉴를 사용하여 쿠폰에 추가할 상품을 검색하고 쿠폰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쿠폰에 추가된 상품은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쿠폰에서 선택사항을 제외하려면 관련 상품의 박스에서 선택사항 관리를 클릭하고 제거할 선택사항을 찾아 제거를 클릭합니다. 추가할 상품의 선택을 마치면 다음 단계 계속을 클릭합니다.
3단계: % 할인과 가격 할인 중에서 선택합니다. 제공할 할인율을 입력합니다. 이 값에는 할인 유형이 % 할인이면 비율을 입력하고, 가격 할인이면 USD 금액을 입력해야 합니다.
쿠폰은 %할인 및 가격 할인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어느 것으로 설정해야 할까요?
주목하세요! 셀러가 기억해야 할 두 가지 팁
1. 할인 금액이 비교적 높은 경우에는 가격 할인 형식으로 하여 소비자들이 할인된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저가 상품에 미화 1.00 달러 이하의 쿠폰을 설정하려는 경우에는 % 할인 형식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4단계: 쿠폰 예산을 설정하고 "다음 단계로 계속"을 클릭합니다.
5단계: 쿠폰 제목, 시작 날짜 및 종료 날짜를 선택합니다. 이 단계에서 쿠폰을 타겟팅할 고객 세그먼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계속을 클릭합니다.
6단계: 쿠폰을 검토합니다. 모든 항목이 올바르게 설정되면 쿠폰 제출을 클릭합니다.

고객들은 어디에서 쿠폰을 볼 수 있나요?

셀러가 쿠폰을 생성하면 관련 정보는 일반적으로 다음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 쿠폰 전용 페이지
• 검색 결과의 제품 목록 페이지
• 제품 상세 페이지
• 제품 상세 페이지
* 주의: 프로모션 행사는 각 마켓플레이스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쿠폰의 효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셀러는 아마존 셀러 센트럴 > 광고 > 쿠폰 페이지에서 생성된 모든 쿠폰의 시작 및 종료 시간, 예산 설정 및 비용, 할인, 구매자 저장 및 사용 수량 및 쿠폰 설정으로 생성된 판매액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설정한 쿠폰 예산은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 할인 총액: "(원가-할인 후 가격) x 쿠폰 수량"으로 계산
• 쿠폰 수수료: 성공적으로 사용된 모든 쿠폰에 대해 아마존은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북미 마켓플레이스 및 유럽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미화 0.6달러, 일본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는 엔화 60엔입니다.
• 주의 1. 예산이 0이 될 때까지 모든 쿠폰에 할인이 적용되며, 할인액과 수수료는 예산에서 차감됩니다.
2. 예산에는 최소 설정 금액이 있습니다: 북미와 유럽 마켓플레이스는 미화 100달러, 일본 마켓플레이스는 엔화 10,000엔입니다.

쿠폰 사용과 관련해 추가로 알아야 할 사항이 있나요?

쿠폰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 쿠폰과 다른 프로모션을 병행할 경우 중복 할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쿠폰의 유효기간은 최대 90 일이며, 셀러는 쿠폰의 시작일을 지정할 수 있고, 쿠폰 제출 후 6시간이 지나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 특정 쿠폰이 활성화된 후, 어떤 이유로 쿠폰 적용 자격을 상실할 경우(재고가 적거나 낮은 제품 평점 등) 아마존은 즉시 해당 쿠폰의 사용을 중지합니다.
• 10가지 제품 중 2가지 제품이 쿠폰 적용 자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남은 8가지 제품의 쿠폰만 구매자에게 보이며, 쿠폰은 여전히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 활성화된 쿠폰의 변경은 유효기간 연장 (최대 3개월) 또는 예산 증액에 한해 가능합니다. 다른 항목을 변경하려면 기존 쿠폰을 취소하고 새 쿠폰을 생성해야 합니다.

"쿠폰에 관한 8가지 질문"을 모두 읽으셨다면, 이제 직접 쿠폰을 사용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