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자료

한국 셀러분들에게 유용한 아마존 코리아의 판매 팁과 인사이트를 공유드립니다!
Man and woman holding a stack of Amazon boxes to ship

셀러 유니버시티 소개

셀러 유니버시티는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무료 교육 비디오 콘텐츠입니다. 셀러 유니버시티의 유용한 교육 자료를 사용하여 상품 리스팅을 더 빠르게 생성하고, 아마존 판매 툴을 익히고, 상품 규칙 및 제한 사항에 대해 이해합니다. 또한, 해당 교육 자료를 통해 FBA, 광고,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셀러 유니버시티 자료는 아마존 셀러 계정 생성 후, 셀러센트럴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한국어 비디오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제1장] 아마존 글로벌셀링 소개
아래 자료를 다운 받아 아마존 셀링의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판매와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으세요.

개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무엇인가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란 개인과 기업이 Amazon.com과 같은 아마존 스토어에서 상품과 재고를 판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마존에서의 판매는 수억 명의 잠재 고객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이며, 비즈니스 웹사이트 또는 실제 매장을 구축하기 전에 빠르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마존 카테고리의 상품을 리스팅할 수 있나요?
특정 카테고리에서 일부 상품을 리스팅할 때는 사전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mazon.com서 리스팅할 수 없는 상품 유형은 무엇인가요?
일부 상품은 법적 또는 규제 제한 또는 아마존 정책 (예 : 범죄 현장 사진)의 준수 문제로 리스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셀러 센트럴의 제한된 상품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A-to-Z 보증 요구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A-to-Z 보증 요구 프로그램은 고객이 셀러로부터 구매한 상품을 아예 받지 못했거나 주문한 상품 또는 기대한 상품과 완전히 다른 상품을 받았을 경우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구매자가 주문에 대해 충분히 만족하지 못한 경우 셀러가 구매자와 함께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이는 모두의 이익에 부합합니다.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셀러 계정은 양호하고 우수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새 계정을 개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프로페셔널 플랜 또는 일반 플랜에 가입하십시오. 아마존 고객 계정을 사용하거나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로 새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등록을 완료하려면 아래 사항들이 필요합니다.
  • 은행 계좌 번호와 은행 송금 번호
  • 청구 가능한 신용카드
  • 정부가 발급한 신분증
  • 세금 정보
  • 전화번호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을 일반 계정으로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까?
가능합니다. 월정액 이용료가 부과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셀러 센트럴에 있는 내 서비스 페이지에서 계정을 프로페셔널 플랜에서 일반 플랜으로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 그레이드 하면 계정이 계속 열려 있고 아마존에서 일반 셀러로 상품을 계속 제공할 수 있지만 대량 업로드, 주문 보고서, 셀러 맞춤형 배송료 또는 특별 리스팅 기능과 같은 프로페셔널 플랜 혜택에 액세스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프로페셔널 셀러의 오퍼만 상품 상세 페이지의 바이 박스에 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아마존 셀러 계정을 폐쇄할 수 있습니까?
아마존 셀러 계정을 영구적으로 폐쇄하려면 셀러 센트럴에서 계정 폐쇄를 요청하십시오. 리스팅 상태 기능을 사용하여 상품 리스팅을 일시 중지하거나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영구적으로 폐쇄하기 전에 리스팅을 취소 및 제거하고 모든 주문을 해결해야 합니다.
계정을 폐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을 영구적으로 폐쇄하려는 경우 셀러 서포트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리스팅 상태 기능을 사용하여 리스팅을 일시 중단하거나, 리스팅은 완전히 제거하되 계정은 나중에 사용 가능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 미국에 프로페셔널 셀러로 등록하면(월 이용료 $39.99) 북미 통합 계정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리스팅 정보를 동기화하여 3개 마켓플레이스에서 재고를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당 거래 수수료의 경우, 아이템이 판매된 마켓플레이스에 적용되는 수수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비용

Amazon.com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아마존에서는 두 가지 셀링 플랜을 제공합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 비용은 매월 $39.99이며, 카테고리별로 다른 아이템별 상품 판매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일반 셀링 플랜 비용은 단품당 $0.99이며, 카테고리별로 다른 아이템별 상품 판매 수수료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매월 40개 미만의 아이템을 판매하려는 경우에는 일반 플랜이 적합합니다.

셀링 플랜 비용과 상품 판매 수수료 외에도 주문 배송 방법, 광고 여부 등에 따라 추가 비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계정과 일반 계정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셀러는 프로페셔널 플랜 또는 일반 플랜에 가입하여 아마존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플랜을 사용하면 셀러는 판매된 아이템 당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프로페셔널 플랜을 사용하면 셀러는 판매된 아이템 수량에 관계없이 월정액 이용료를 지불합니다.
월 이용료 청구는 언제 시작되나요?
월 이용료는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에 적용되며, 등록 절차를 마치는 대로 청구됩니다.
판매대금 지급은 어떻게 받습니까?
셀러 계정 정산 후, 지급 가능한 잔액이면 아마존은 ACH (Automated Clearing House) 또는 전자 자금 이체를 사용하여 셀러의 은행 계좌로 해당 금액을 지급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대금 지급을 개시한 후 은행 계좌에 금액이 표시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판매대금을 지급하기 전 셀러 계정 설정에서 지급 방식으로 유효한 가상 은행 계좌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또는 페이팔과 같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는 판매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판매

아마존 셀러 계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셀러 계정은 셀러 센트럴을 통해 관리합니다. 제공되는 여러 언어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한국어 선택 가능) 상품 정보 추가, 주문 처리, 재고현황 업데이트 및 결제 대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에 존재하지 않는 신규 상품을 리스팅 할 경우, 새 상품 생성(Create a new product listing) 을 이용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상품의 경우 상품 개별 등록(List a new product)의 제품 검색을 통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려는 경우 업로드를 통한 상품 대량 등록 (Add products via upload)을 선택합니다.
내 상품이 판매되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에서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셀러 센트럴 홈페이지의 주문 관리 (Manage Order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 판매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직접배송) 셀러가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 셀러는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을 각 서비스 사업자에 지불합니다. (FBA 배송)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 아마존은 주문 처리 및 보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청구합니다. 셀러는 판매자 사이트의 결제(Payments) 요약 탭에서 각 청구 비용에 대한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는 경우, 상품을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에 미리 배송하여 보관하게 되며, 주문 발생 시 아마존에서 해당 상품을 선별, 포장, 배송하고 배송, 반품 관련 고객 서비스를 현지 언어로 대신 제공합니다. FB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추천 오퍼(바이 박스(Buy Box))란 무엇인가요?
추천 오퍼(“바이 박스”라고 부르기도 함)는 고객이 장바구니에 아이템을 추가하여 구매를 시작하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스토어의 주요 기능은 동일한 상품에 대해 여러 셀러가 여러 오퍼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 이상의 셀러가 동일한 상품을 새 상품 상태로 제공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추천 오퍼가 되기 위해 경쟁할 수 있습니다.

추천 오퍼 배치를 위해 경쟁하려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 있어야 하며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훌륭한 구매 경험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셀러의 추천 오퍼 자격과 배치 상태를 결정합니다. 추천 오퍼에 배치되지 못한 적격 리스팅은 “추가 구매 선택 사항" 상자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러한 위치에 대한 배치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Amazon.com 고객에게 선물 포장 및 선물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예. 선물 메시지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개별 아이템이나 전체 주문에 대해 선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선물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은 주문에 포함된 각 아이템에 대해 선물 포장을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만 해당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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