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처리 센터 입고 제품의 우선 순위 지정 및 배송 생성 제한에 대한 안내
작성일: 2020년 3월 17일
아마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의 확산이 고객, 셀링 파트너 및 직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실시각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가정용 생활필수품 및 의료용품 등과 같은 제품의 재고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용품 및 기타 고수요 제품의 주문 처리 센터 입고를 일시적으로 우선 처리하여,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받아 재고를 보충하고, 고객들에게 배송하고자 합니다.이외의 제품군의 경우 배송 생성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였으며, 이는 아마존의 리테일 업체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는 해당 마켓플레이스를 기준으로 2020년 3월 17일부터 4 월 5 일까지 유효하며, 운영 방침이 정상화되는대로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3월 17일전에 생성된 배송 건은 주문 처리 센터에서 수령합니다.

셀러 센트럴 도움말 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셀링 파트너 서포트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FAQ)
1. 이 기간 동안에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할 수 있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아마존은 주문 처리 센터로 들어오는 배송 건들 중에서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용품 및 기타 고수요 제품에 우선 순위를 두어 해당제품들의 입고 및 재고 보충,고객 배송에 대한 프로세스를 가장 최우선으로 신속하게 제공하려 합니다. 현재 입고가 허용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다음 카테고리 내의 제품들입니다.
1. Baby Products
2. Health & Household
3. Beauty & Personal Care (personal care appliances 포함)
4. Grocery
5. Industrial & Scientific
6. Pet Supplies
상품에 맞지 않는 카테고리로 상품을 리스팅하는 것은 당사의 리스팅 정책을 위반하는 것이며 계정 정지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아마존은 리테일 제품에도 동일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네, 아마존은 리테일 제품에도 비슷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이 정책은 어느 지역에 적용됩니까?
현재 미국과 EU 마켓플레이스들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4. 이미 발송한 제품은 어떻게 합니까?
2020년 3 월 17일 이전에 생성된 배송 건에 대해서는 아마존 FC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5. 현재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 중이지만 위 카테고리에 해당되지 않는 제품은 어떻게 됩니까? 이 품목을 여전히 아마존에서 판매 할 수 있습니까?
예, 제품이 이미 배송 중이거나 주문 처리 센터에 있으면 계속 판매 할 수 있습니다.
6. 내 제품은 가정용 생활필수품 및/또는 의료용품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배송 생성을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당사는 제품 리스팅에 근거하여 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용품 또는 둘 다인지 결정합니다. 현재 리스팅 재분류 요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7. 내 제품이 우선 순위로 지정된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지만 배송 생성을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만약 셀러님의 제품이 정확한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음에도 배송 생성을 할 수 없다면, 그 제품은 현재 우선 입고 대상 제품에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8. 나는 가정용 생활필수품이나 의료용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재고를 보충할 수 없으면 비즈니스는 어떻게 됩니까?
아마존의 임시 조치는 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용품 및 고수요 제품을 우선적으로 주문 처리 센터에 입고하여 보다 신속하게 재고에 대한 수령 및 입고, 보충 및 고객 배송을 실현하기 위함입니다. 셀러님께서 이미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하고 있는 재고가 있으시다면, 해당 제품은 계속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조치는 2020 년 3 월 17 일부터 2020 년 4 월 5 일까지 유효하며 운영 방침이 정상화되면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당사는 이 조치가 셀러님의 비즈니스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점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에, 결코 쉽게 내린 결정이 아니라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저희는 주문 처리 센터의 처리량을 늘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미국 전역의 주문 처리 센터에서 약 100,000 명의 새로운 정규직 및 파트 타임직을 채용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9. 판매자 주문 처리를 통해서는 가정생활필수품이나 의료용품이 아닌 제품들을 계속 판매 할 수 있습니까?
10. 이 조치 때문에 IPI (Inventory Performance Index) 점수가 떨어지면 어떻게 됩니까?
당사는 이 조치로 인한 귀하의 IPI 점수및 다음 분기의 재고 보관 한도에 대한 변경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도움말 페이지 [Help Page]를 확인해주세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 셀링 파트너 서포트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