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랑스, 아마존 이탈리아 비생활필수품의 고객 주문 일시 중단
작성일: 2020년 3월 23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이 전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아마존 고객들의 온라인 제품 주문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역시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주문 처리 센터 내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 중입니다. 이러한 두 상황에서, 당사는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상품에 주문 처리 역량을 집중시켜만 하며, 그로 인해 3월 22일부터 비생활필수품에 대한 고객 주문 접수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이는 아마존 리테일 (직매입) 및 FBA 주문 건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이탈리아와 아마존 프랑스에 이를 임시 적용하여, 현재 당사의 주문 처리 센터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예 : 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 용품 및 기타 고 수요 제품)의 수령 및 배송에 집중하고있습니다.

고객의 수요와 당사의 주문 처리량이 계속 변하므로, 당사는 영향을 받는 제품들을 적절히 조정하고 가능한 빨리 모든 제품에 대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 조치로 인해 영향을 받은 이탈리아 및 프랑스 주문 처리 센터의 제품들에는 보관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접수된 고객 주문들에 대한 주문 처리는 정상 진행됩니다. 다음의 셀러 센트럴 도움말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운영이 정상화되는 대로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셀링 파트너 서포트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이 조치가 셀러님의 비즈니스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점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고객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셀러분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언제나 저희 FBA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FAQ)
1. 변경 사항이 무엇입니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이 전세계로 확산됨에 따라,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아마존 고객들의 온라인 제품 주문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역시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주문 처리 센터 내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중입니다. 이러한 두 상황에서, 당사는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상품에 주문 처리 역량을 집중시켜만 하며, 그로 인해 3월 22일부터 비생활필수품에 대한 고객 주문 접수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이는 아마존 리테일 (직매입) 및 FBA 주문 건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이탈리아와 아마존 프랑스에 이를 임시 적용하여, 현재 당사의 주문 처리 센터 직원들이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예 : 가정용 생활필수품, 의료 용품 및 기타 고 수요 제품)의 수령 및 배송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수요와 당사의 주문 처리량이 계속 변하므로, 당사는 영향을 받는 제품들을 적절히 조정하고 가능한 빨리 모든 제품에 대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 조치로 인해 영향을 받은 이탈리아 및 프랑스 주문처리센터의 제품들에는 보관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2. 내 제품도 영향을 받습니까? “비생활필수품”은 어떤 제품들입니까?
셀러님 제품의 해당여부는 문제 있는 재고 해결(Fix stranded inventory) 페이지 에서 확인해주십시오.영향을 받는 제품들은 상기의 페이지에서 문제 사유(Stranded Reason)가 "Inventory under review"라고 표시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셀러님의 제품이 아마존 독일, 영국, 스페인에서 활성화된 주문 건이 있는 경우에는 문제 있는 재고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이 정책은 어느 마켓플레이스에 적용됩니까?
현재는 아마존 프랑스와 아마존 이탈리아 마켓플레이스에만 적용됩니다.
4. 이 정책은 언제까지 적용됩니까?
당사의 운영이 정상화되면 셀러 센트럴에 다시 공지 될 예정입니다.
5. 아마존은 리테일 제품에도 동일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예.
6. 해당 상품에 대한 보관 수수료와 딜 수수료를 여전히 내야 합니까?
아닙니다. 이번 정책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당사 이탈리아/프랑스 주문처리센터 보관 제품들은 보관 수수료와 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7. 판매자 주문 처리 등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여 해당 상품들을 계속 판매 할 수 있습니까?
예.
8. 주문처리센터에 ‘비생활필수품’ 을 계속 입고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사항 혹은 셀러 센트럴을 참고해주십시오.
9. 만약 내 제품이 이탈리아/프랑스 주문처리센터에 보관 중이지만 영국/독일/스페인에 리스팅되어 있다면, 해당 제품에 대한 고객 주문은 처리됩니까?
아닙니다.
10. 내 제품이 영국/독일/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에 리스팅되어 있고 이탈리아/프랑스 외의 주문처리센터에 보관 중입니다. 그렇다면 아마존은 내 제품을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만 비활성화합니까?
네. 셀러님의 제품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비활성화될 수 있으나, 영국/독일/스페인에는 그대로 남아있을 것이고, 당사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외의 주문처리센터에서 주문을 이행할 것입니다.
11. 이 조치 때문에 IPI(Inventory Performance Index) 점수가 떨어지면 어떻게 됩니까?
당사는 이 조치로 인한 귀하의 IPI 점수및 다음 분기의 재고 보관 한도에 대한 변경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