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19 로 인한 MFN 배송 지연 방지 대책
작성일: 2020년 3월 09일
아마존 일본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이신 한국 셀러분들께 우체국을 통한 MFN 배송 지연 가능성과 대안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배경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한국을 출발, 일본 하네다 국제공항행 여객편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다음 주부터 여객편 금지 예정), 배송 지연이 예상됩니다. 특히 우체국이 공문을 통해 K-packet을 포함한 모든 배송 상품의 발송이 한 달 이상 지연이 될 수 있음을 공지했습니다.

이에 당사에서는 아마존 일본에서 MFN으로 판매하시는 셀러분들의 배송 지연 및 그로 인한 잠재적인 불이익 및 어려움을 방지하기 위해K-Packet 외의 다른 배송 옵션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국적 여객기로 배송하는 우체국에 비해 화물기 배송을 함께하는 배송사들은 비교적 적게 영향을 받는 편이며, 직접 항공편을 띄우는 특송사의 경우 영향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항공편이 줄어들면 화물기 배송에도 장기적으로는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안 사항
아마존 셀러분들을 위한 MFN 서비스 제공 외부 서비스 사업자 중, 3월 6일 기준으로 K-Packet의 기존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배송 기간 내에 배송이 가능한 사업자는 삼성SDS린코스(Rincos)입니다.

메일 연락 시, 하단의 정보를 기입하여 주시면 더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1) 회사명, 담당자 성함과 연락처 2) 배송 방식 (MFN: 개별 배송 / FBA: FBA 배송) 3) 취급 카테고리 (식품/ 화장품/ 패션/ 기타) 4) 월 발송 건수
삼성SDS
o 특징: 일본향 화물기의 스페이스를 미리 확보, 일본 MFN 배송 가능
o 담당자 및 연락처: 최봉기 프로 / cello.square@samsung.com

린코스 (Rincos)
o 특징: 항공MFN은 물론 해상MFN도 가능
o 담당자 및 연락처: 김성민 과장 / smkim@rincos.co.kr
o 직통 번호: 070-5121-4884
단 상기의 사업자들 역시 정책 및 상황 변화에 따라 배송 가능 여부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셀러 여러분께서는 사업자들과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본 자료는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Amazon Services Korea는 어떠한 경우에도 특정 사업자 또는 해당 서비스를 홍보 또는 지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