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미국 아마존 생활건강용품, 뷰티, 유아용품 카테고리
코로나 19 사태는 소비자들의 뷰티와 생활용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유아용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생활건강용품을 통해 건강을 지키기, 집안에서 멋내기, 집에서 육아하기, 이 3개의 트렌드는 다양한 인기 제품들 또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마존에서의 밥솥 매출량도 함께 증가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한국의 대표 밥솥 브랜드 쿠쿠는 최근 아마존에서 급격한 매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 쿠쿠는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여 밥솥, 멀티쿠커 등 40종 이상의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미국 내 코로나 19 확산으로 3월 중순부터 상당수의 미국인들이 자택에서 근무하고 외출을 극도로 자제하게 되면서 당사의 아마존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하여, 동기간 대비 3자리 수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 중입니다. 코로나19는 전 인류에게 비극적인 사건이지만 당사의 제품이 미국 소비자들의 자택에서의 식사 해결에 기여하게됨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쿠쿠 미주법인 이원준 법인장 -
아마존에서 주목받고 있는 Work From Home Essentials 제품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원격근무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아마존에서는 재택근무를 도와주는 Work From Home Essentials 관련 아래와 같은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컨텐츠에서는 현재 아마존에서 재택근무 관련 어떤 카테고리의 제품들의 수요가 증가했는지, Move&Shaker 페이지를 통해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미국 아마존 생활건강용품, 뷰티, 유아용품 카테고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ork From Home Essentials 관련 아래와 같은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mazon Move&Shaker 란?
매시간 업데이트되는 Move&Shaker의 페이지는 지난 24 시간 동안 각 카테고리 별로 판매량 순위가 가장 많이 높아진 제품들을 보여줍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어떤 제품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지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아마존 판매 전이시더라도,해당 페이지를 통해 구매자들이 틈새 시장에서 어떤 종류의 제품을 선호하는지 파악하셔서 판매 전략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가 크게 변화 되었습니다.
1. 건강 관리
재택 근무를 하는 사무직 근로자,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 및 중년을 중심으로, 신체적 피로함과 신체 기능의 저하를 해결하기 위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시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열 기능 탑재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부류의 제품들은 현재 시장 단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주로 재택용으로 사용됩니다.
2. DIY 뷰티 메이크업
네일 아트, 아이래쉬 케어를 중심으로, 손톱깎이, 뷰러 등 화장 도구 세트 제품들도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젊은 여성들로 세트 제품을 선호합니다.
상기 카테고리 제품에는 몇 가지 공통 특성이 있습니다.
1. 대부분 소모품에 속하며, 구매량이 많고, 재구매율이 높고,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브랜드의 중요도가 낮고, 탑셀러 제품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습니다.
3. 제품의 성장 주기가 짧고, 신제품 출시에서부터 탑셀러로의 성장은 빠르면 3-6개월 내에 이뤄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아래 카테고리의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 유아용품: 지속적인 고속 성장 카테고리에 속하며, 품질의 기준이 엄격한 만큼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부피가 작아 물류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수유, 기저귀, 수면 관련 및 안전 보호 제품 등의 성장 속도가 특별히 빠릅니다.

2. 뷰티 도구: 빗, 뷰티 기기 등의 도구는 지속적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의 시간이 충분할 경우 소비자들은 스타일링이나 뷰티 스킨 케어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얼굴 및 바디 케어: 자주 구매하고, 재구매 회수가 많은 카테고리로 소비자는 제품 체험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탄탄한 제품 충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생활용품: 생활 필수품 카테고리는 현재 장기간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건강용품 카테고리
01 마사지기
* 마사지기
마사지기는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에 속하며, 전기 마사지기와 비전기 마사지기로 구분됩니다. 2018 년, 2019 년 출시 신제품에서 모두 TOP ASIN으로 성장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단가가 높고, 특히 2019년 이래 가열 기능이 달린 마사지 기계가 유럽 및 미국 고객군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고객군은 브랜드형, 충동형 및 실속형 고객이 있습니다. 신규 진입 셀러는 충동형과 실속형의 고객에게 초점을 맞출 것을 권장합니다. 브랜드 충성도가 낮고, 충동적인 소비가 보통 이루어지며, 가격, 제품 외관, 이벤트 및 선물 포장이 판매에 영향을 줍니다.
1) 수동 마사지기 (등, 다리, 발) 소비자 관심사: 재질, 외관 디자인, 색상
진입 장벽: 낮음
2) 전동 핸드 마사지기
소비자 관심사: 세트 제품, 외관 디자인, 지속력
• 카테고리 추세: 근막층 핸드 마사지기가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며, 수요가 점점 늘고 있음
• 카테고리 기회: 근막층 마사지기는 휴대용 마사지기이지만 시중에는 지속력이 긴 제품이 적음
• 진입 장벽: 낮음
3) 전동 발 마사지기
• 소비자 관심사: 다양한 기능 모드와 마사지 강도, 각도 조정 가능 여부
• 카테고리 추세: 마사지 기능이 달린 발욕조는 가을과 겨울 시즌 히트제품
• 진입 장벽: 낮음
02 치료 램프
• 소비자 관심사: 근육통증 완화, 타이밍 기능, 신속 가열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출력이 낮고, 조작 방법이 복잡하며, 개봉 즉시 사용 불가
• 진입 장벽: 높음
03 냉온습포 제품
• 소비자 관심사: 재질, 유연성, 온도 지속 시간, 고정 테이크업 스트랩, 냉장고 냉장 및 전자 레인지 가열
• 진입 장벽: 높음
04 치아 미백
• 소비자 관심사: 알레르기 방지, 강력한 청소력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 사항: 알레르기와 잇몸 출혈 유발, 장기간 사용 시 효과 저하가 될 수 있음
• 진입 장벽: 높음
05 귀 관리 제품
• 소비자 관심사: 제품 재질, 사용과 청소가 편리하고, 합리적인 디자인으로 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접촉면에 잔털이 없거나 부드러운 재질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 사항: 피부 찰과상, 세부적인 사용설명서가 없음
• 진입 장벽: 일부 제품만 낮음
06 전자 저울
• 소비자 관심사: 신체 데이터의 지능적인 기록,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기타 스마트 설비와 데이터 공유 불가, 판독 값 부정확
• 진입 장벽: 낮음
07 기능성 안경
• 주요 히트 제품 옵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돋보기 안경 등
• 소비자 관심사: 적절한 차단율 (30 % -55 %), 낮은 색차, 높은 투과율, 착용감, 내구성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피로감, 색차 존재
• 진입 장벽: 낮음
09 분리형 구급약통
• 주요 히트 제품 옵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돋보기 안경 등
• 소비자 관심사: 적절한 차단율 (30 % -55 %), 낮은 색차, 높은 투과율, 착용감, 내구성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피로감, 색차 존재
• 진입 장벽: 낮음
09 관절 보호대, 붕대류
• 소비자 관심사: 재질 (주로 부직포), 착용감, 유연성, 통기성, 방수성, 멸균성
• 진입 장벽: 높음
10 구급 용품
• 소비자 관심사: 제품 (붕대, 밴드, 의료용 가위, 핀셋), 포장 사이즈, 방수
• 진입 장벽: 높음
뷰티 메이크업 카테고리
01 네일 도구
히트 제품 사례: 손톱깎이 세트, 네일 램프, 폴리쉬
소비자 관심사: 광택감, 편리성, 지구성, 손톱 무손상, 컬러 조합
진입 장벽: 거의 없음
02 네일 제품
• 히트 제품 사례: 매니큐어, 젤네일, 뷰티액, 패치
• 소비자 관심사: 재질 (수용성 및 유성 매니큐어, 젤네일), 스타일 (펄, 스팽글, 형광, 무광 등)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매니큐어 및 젤네일의 지속성, 손톱 손상 방지 여부 등; 수용성 매니큐어는 제거 용이성 광고, 식물성 매니큐어는 무독성 광고 등 중점 광고 권장; 세트식으로 업로드 시 고객들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음
• 진입 장벽: 높음
03 제모 도구
• 히트 제품 사례: 제모류, 헤어 트리밍류, 남성 면도기
• 소비자 관심사: 안전성, 편리성
• 진입 장벽: 거의 없음
04 뷰티 도구
• 히트 제품 사례: 헤어 아이론, 원형 아이론
• 소비자 관심사: 기능, 효과, 조작성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조작 편리성, 가열 속도, 고정력
• 진입 장벽: 낮음
05 인조 속눈썹과 접착제
• 소비자 관심사: 재질 (속눈썹 모발 재질이 면실 아니면 투명한 것인지, 아이래쉬가 인조섬유 아니면 천연 모발인지), 수량 (포인트, 클러스터, 플레이크)
• 제품 차별성: 유럽과 미국 소비자들은 입체적인 얼굴로 과장된 컬링과 얇은 속눈썹을 추구하고, 아시아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고 선명한 효과를 추구하여 눈 모양에 맞춘 확대를 목적으로 합니다.
• 진입 장벽: 높음
06 마스크팩
• 소비자 관심사: 기능 (보습, 여드름 제거, 청소, 리프팅 및 주름 제거 등), 유형 (종이 재질 마스크팩, 진흙 마스크팩, LED 마스크팩 등)
• 제품 차별성: 유럽과 미국 소비자들은 미백 욕구가 없고, 보습, 주름 제거, 청소 및 애프터 선케어에 소비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미백, 보습, 주름 제거 등 기능성 마스크팩을 선호합니다. 타겟 고객의 차별성에 따른 신제품 옵션을 권장합니다.
• 진입 장벽: 높음
07 뷰티 여행용 용기
• 소비자 관심사: 용량, 밀봉 효과, 안전성 (PE 및 PVC 재질은 권장하지 않음)
• 소비 현황: 많은 사람들이 리필형 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디워시는 봉지에 넣으면 불편하기에 리필형 용기를 이용합니다. 스킨케어 제품, 향수, 바디워시 등과 같은 작은 용량의 크림 및 액체 상태의 제품 휴대에 편리합니다. 보통 세트 또는 여러 패키지로 포장하여 판매합니다.
• 진입 장벽: 거의 없음
08 스프레이 용기
소비자 관심사: 다용도 사용 및 기밀성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편리한 휴대, 노즐 보유, 라벨 부착 가능, 다양한 액체물질 저장 기능
• 진입 장벽: 거의 없음
유아용품 카테고리
01 어린이 안전 보호 커버
• 소비자 관심사: 손끼임 방지, 안전한 잠금 장치, 편리한 설치, 작은 부피, 둥근 모서리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견고함, 설치 편리성
• 진입 장벽: 거의 없음
02 어린이 실내 안전 펜스
• 소비자 관심사: 분해 및 설치가 편리, 열린 후 자동으로 닫히고, 닫혔을 때 확고함 (안전 잠금 장치 달림), 다양한 장소 사용 가능 (입구, 계단, 복도 등), 적절한 사이즈 (세부적으로 명기 권장)
• 진입 장벽: 장벽 있음
03 유아 CCTV
• 소비자 관심사: 휴대용, 분해 용이, 설비 호환성, 데이터 보안성
• 진입 장벽: 장벽 있음
04 어린이 야간 조명, 수면 음향기기
• 소비자 관심사: 강한 지속력, 제어 용이, 부드러운 광원으로 눈을 상하지 않으며, 밝기 조절 가능, 안전하고 무해한 재질
• 진입 장벽: 장벽이 있음
05 유아 턱받이, 앞치마
• 소비자 관심사: 제품 재질 무해 여부, 세척 용이, 재사용 가능, 사이즈와 적용 연령대, 다양한 제품 포장 판매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세탁 후 변형 및 퇴색
• 진입 장벽: 장벽이 있음
06 기저귀
• 소비자 관심사: 면 재질 (순면) 및 양호한 통기성, 가운데 방수 필름 존재 (PVC 재질), 탄성 디자인으로 상이한 체형의 유아 착용 가능, 허리 부위 매직 스티커 존재, 신축 조절 가능, 탄성이 있고 밀착 가능, 세탁과 반복 사용 가능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유연성, 통기성, 착용감, 기저귀와 밀착성
• 진입 장벽: 장벽 있음
07 기저귀 가방, 기저귀 함
• 소비자 관심사: 실용성, 간편성과 내용성, 수납공간이 명확하게 구분, 일부 공간은 방열패드, 겹층 필요 등
• 소비자들의 불만 또는 기대사항: 제품 가공, 확실한 내부 공간
• 진입 장벽: 거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