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이미 아마존 셀러인 경우
아마존 일본 마켓플레이스는?
일본은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시장이며, 특히 한국 제품은 2017년 기준 수입액 4위일 정도로 일본에서는 한국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존 일본은 방문자 수 기준 온라인 상거래 업계 1위 사이트입니다. 또한 아마존 일본의 FBA 서비스는 전체 물량의 98%를 일본 전역에 당일 배송하고 있습니다.

왜 일본 마켓플레이스인가요?

방문자수 기준 온라인 상거래 업계 1위

일본에서 사랑받는 한국 제품

일본의 인구는 1억 2,700만 명이며1, 아마존은 방문자수 기준 1위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2입니다. PC에서는 월간 10.4억, 모바일에서는 월간 10.8억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 한국은 일본의 수입국 중 미국, 중국, 호주에 이어 4위3입니다. 2017년 한 해 일본의 한국 제품 수입액은 315억 엔으로, 수입 총액(7,537억 엔)의 4.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 International Monetary Fund, World Economic Outlook Database, April 2016 | 2 Nielsen NetView 2016년 9월 브랜드 레벨(가정과 직장에서 접속), Nielsen MobileNetView 2016년 9월 브랜드 레벨(앱 포함) | 3 일본 재무성 무역통계 2018

지금 아마존 일본에서 글로벌셀링을 시작해 보세요

아마존의 FBA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 툴 제공

한국어 지원

일본의 온라인 고객들은 빠르고 편리한 배송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아마존 일본의 FBA 서비스는 전체 물량의 98%를 일본 전역에 당일 배송하고 있습니다.(훗카이도, 오키나와 익일 배송) 또한, 아마존이 배송과 반송 관련 질문들을 대신 처리하므로, 여러분은 매출 증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툴이 제공됩니다. Sponsored Products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툴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제품을 홍보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의 판매 관리 사이트인 '셀러센트럴'에서 한국어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또한 아마존 셀링 파트너 서포트(SPS)를 이용하시면, 한국인 직원과 셀링 관련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직 아마존 셀러가 아닌 경우
이미 아마존 셀러인 경우

일본 마켓플레이스 입점 및 판매 절차

STEP 1. 판매 상품 정하기

상품을 판매하는데 요구되는 세금이나 규제를 이해하고, 일본의 관련 법규를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STEP 2. 상품 리스팅하기

아마존이 제공하는 강력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셀러 계정을 관리하세요. 특정 상품 리스팅을 마켓플레이스 간에 동기화할 수 있고, 또한 개별적인 가격 정책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안내 자료 보기
손쉽게 글로벌 셀러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
북미/유럽 셀러 계정을 일본 계정과 연결하여 한 페이지에서 판매 추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리스팅을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리스팅 관련 도구들

STEP 3. 배송 및 주문 처리하기

일본에서는 당일 배송, 익일 배송이 보편적입니다. 비용, 기간 그리고 요건 등 일본에서의 배송 및 주문처리 환경에 대해 알아보세요.
관련 안내 자료 보기
아마존의 최첨단 배송 시스템
아마존 주문 처리 (FBA)를 이용하여 판매할 상품을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로 배송하면, 아마존이 나머지 절차(선별, 포장 그리고 배송 및 반송 관련 고객 서비스)를 해결해드립니다.
수수료 관리, 국제 배송 관련 팁

STEP 4. 비즈니스 성장시키기

아마존이 제공하는 도구와 서비스를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하세요.
관련 안내 자료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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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마켓플레이스 관련 교육 및 안내 자료
일본 마켓플레이스 체크리스트 보기
일본의 쇼핑 피크시즌 계획 세우기
상품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일본 현지 법과 규제에 대해 알아보기
외부 서비스 사업자 알아보기
교육 비디오 보기
다른 셀러들에게 물어보기
도움말 컨텐츠 및 셀프서비스 도구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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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co.jp의 상품 판매 관련 FAQ
개요
모든 아마존 카테고리에 상품을 리스팅할 수 있나요?
특정 카테고리의 일부 상품을 리스팅 및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전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확인해보세요.
Amazon.co.jp에서 리스팅할 수 없는 상품 유형은 무엇인가요?
일부 상품은 법률/규제상의 제한(예: 처방 의약품) 또는 아마존 정책(예: 부적절한 사진)에 의거하여 리스팅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금지된 상품을 참조하십시오.
새 계정을 개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프 서비스 등록 시, 이 페이지 상단의 '셀러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하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셀프 서비스 등록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 상호, 주소, 연락처 정보
  • 판매할 상품 (재고)
  • 유효한 이메일 주소
  • 유효한 해외 결제 가능 신용 카드
  • 은행 계좌 명세서 (일본 은행 계좌 또는 가상계좌)
  • 신원 확인용 신분증 (예: 유효한 여권)

비용 구조

Amazon.co.jp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아마존에서는 두 가지 셀링 플랜을 제공합니다.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셀링 플랜의 비용은 월 이용료 4,900엔 및 아이템당 상품 판매 수수료 (카테고리별로 상이)로 구성됩니다. 일부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프로페셔널 셀러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여 상품을 선별/포장/배송하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추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FBA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월 이용료는 언제부터 청구되나요?
월 이용료는 프로페셔널 셀링 계정에만 적용되며, 계정 등록을 완료하는 즉시 청구됩니다.

아이템 판매

아마존 셀러 계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셀러 계정은 셀러 센트럴을 통해 관리합니다. 제공되는 여러 언어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한국어 선택 가능) 상품 정보 추가, 주문 처리, 재고현황 업데이트 및 결제 대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재고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마존 일본에 존재하지 않는 신규 상품을 리스팅 할 경우, 새 상품 생성(Create a new product listing) 을 이용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상품의 경우 상품 개별 등록(List a new product)의 제품 검색을 통해 제품을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려는 경우 업로드를 통한 상품 대량 등록 (Add Products Via Upload)을 선택합니다.
내 상품이 판매되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에서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셀러 센트럴 홈페이지의 주문 관리 (Manage Order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 판매 상품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직배송) 셀러가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 셀러는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을 각 서비스 사업자에 지불합니다. (FBA 배송)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 아마존은 주문 처리 및 보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주기적으로 청구합니다. 셀러는 판매자 사이트의 결제(Payments) 요약 탭에서 각 청구 비용에 대한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는 경우, 상품을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에 미리 배송하여 보관하게 되며, 주문 발생 시 아마존에서 해당 상품을 선별/포장/배송하고 배송/반품 관련 고객 서비스를 현지 언어로 대신 제공합니다. FB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Amazon.co.jp 고객에게 선물 포장 및 선물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예. 선물 메시지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개별 아이템이나 전체 주문에 대해 선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선물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은 주문에 포함된 각 아이템에 대해 선물 포장을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셀링 플랜만 해당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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