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처리 서비스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세요

아마존 신규 등록 상품(ASIN) 대상 FBA 월 재고 보관 및 재고 처분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
2019년 3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규 등록하는 ASIN 최대 100개에 대해 ASIN당 상품 50개의 보관 및 재고 처분 월 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프로모션 참여 가능 셀러 조건은 국가별로 상이하며, 해당되는 카테고리 내의 ASIN에만 적용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자세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프로모션에 참여하시려면, 아래 셀러 센트럴 도움말 페이지에서 "지금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FBA(Fulfillment by Amazon)이란?
주문 처리, 포장 및 배송을 아마존에 맡기세요
아마존은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 처리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셀러는 아마존의 배송 전문가에게 배송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 (FBA)을 이용하는 경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상품을 보관하며, 해당 상품에 대해 아마존이 선별, 포장, 배송 및 고객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무엇보다도 FBA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효율적입니다. 아래 비디오를 통해 FBA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FBA의 특징

1. FBA 등록 상품은 아마존 Prime 2일 내 무료 배송, 일반 무료배송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FBA 등록 상품의 경우 Prime 회원들은 2일 내 무료 배송을 통해, 일반 아마존 구매자들은 구매 조건에 따른 무료 배송을 통해 상품을 수령합니다. FBA를 적용하여 리스팅하는 상품에도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됩니다. 배송 조건이 개선됨에 따라 바이박스(Buy Box) 획득 기회도 높아집니다.
2. 고객에게 신뢰도가 높은 아마존 고객 서비스 및 반품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FBA에서는 Amazon.com 주문에 대한 고객 서비스와 반품을 처리합니다. 해당 리스팅에는 Prime 로고가 표시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아마존이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3. 아마존 서비스를 활용해 사업을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주문 처리 센터는 셀러의 재고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기 때문에 셀러가 발송해야 하는 최소 수량은 없습니다. 셀러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아마존이 세부 작업을 처리하므로 셀러는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채널로부터의 주문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멀티 채널 주문 처리를 사용하는 경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된 재고를 활용하여 다른 판매 채널에서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재고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므로 주문 처리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언제든지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부터 재고를 반출할 수 있습니다.
5. 비용 효과적이며 간편합니다.
실제로 처리되는 주문 건과 사용하는 보관 공간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배송 비용은 수수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아마존 Prime 무료 2일 배송 및 기타 무료 배송에 대해 추가 요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기본 판매 수수료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적용될 수 있습니다.

FBA의 절차 및 방법

아래에 설명되어 있는 간단한 절차를 따라 FBA를 이용하게 되면 번거로운 주문 처리 과정을 아마존에 위임하고 판매 확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1. FBA 서비스를 등록 합니다.
아마존 셀러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계정에 FBA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아직 셀러 계정이 없는 경우, 이 곳을 통해 바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FBA를 이용할 상품을 리스팅합니다.
아마존 카탈로그에 상품을 한 번에 하나씩 추가하거나, 대량으로 추가하거나, 재고 관리 데이터베이스(솔루션)을 아마존 API와 통합합니다.
3. 상품을 준비합니다.
상품이 고객에게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는 "전자상거래에 최적화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즉, 상품이 배송 과정 중 파손 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적절한 보완재와 함께 포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아마존으로 상품을 배송합니다.
배송 플랜을 생성하고, 외부 배송사를 이용해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배송한 뒤 배송 상태를 트래킹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아마존 셀러 관리자 페이지인 셀러 센트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아마존이 상품을 분류, 포장 및 배송합니다.
Prime 고객은 상품을 무료로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으며 그 외 모든 고객은 구매 조건에 따라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우수한 웹-센터 간 선별 및 분류 시스템이 고객의 주문을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객은 아마존으로부터 배송 트래킹정보를 받게 됩니다.
6.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아마존이 고객 지원 서비스(CS)를 제공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아마존 고객 서비스 팀이 연중 무휴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의 주문에 대해 고객 문의, 환불 및 반품을 관리합니다.
FBA 수수료 체계

FBA 비용구조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한 만큼만 지불하세요

아마존 FBA의 유연한 수수료 체계는 여러분의 상품을 보다 경쟁력 있게 해줍니다.
FBA의 경쟁력 있는 수수료와 배송 시스템은 여러분이 비용을 줄임과 동시에 무료 배송, 상품의 노출도 증가,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같은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FBA 수수료 계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로는 아마존 주문처리 센터 내 셀러 재고 보관, 주문상품 선별/포장, 주문 처리/배송, 고객 서비스 및 상품 반품이 포함됩니다.
*이 곳에 명시된 FBA 주문처리 수수료는 Amazon.com에 리스팅된 상품에만 적용됩니다.
FBA를 이용하여 Amazon.ca 등의 다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에는 상이한 주문처리 수수료 체계가 적용됩니다.
수수료에 대한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내
셀러 재고 보관 수수료
주문 처리 수수료
주문 상품 선별 및 포장
주문 처리 및 배송
고객 서비스 및 반품
FBA 수수료 상품 예시
소형 표준 크기 (1Ib 이하)
대형 표준 크기 (1Ib 이하)
대형 표준 크기 (2Ib 초과)
모바일 디바이스 케이스
규격: 13.8 x 9 x 0.7인치

단위 중량: 0.18lb

배송 중량: 1lb
티셔츠
규격: 8.5 x 4.8 x 1인치

단위 중량: 0.35lb

배송 중량: 1lb
다리미
규격: 12.6 x 6.6 x 5.5인치

단위 중량: 3.35lb

배송 중량: 4lb
(셀러 센트럴 로그인 필요)

FBA 계산기 활용하기

FBA 주문처리 수수료를 이해한 다음에는, FBA를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 및 사이즈에 따라 예상되는 대략의 비용을
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예상 비용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FBA 계산기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러 센트럴 로그인 필요)

FBA 관련 자주 묻는 질문

개요

FBA (Fulfillment By Amazon) 프로그램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됩니까?
1. 이곳으로 이동하여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한 다음 지침에 따라 FBA (Fulfillment By Amazon) 프로그램에 등록합니다.
2. 온라인 약정서에 동의한 후에는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하도록 할 상품 및 단위 수량을 미리 등록해야 합니다.
3. 상품을 준비하고 라벨을 부착한 다음 배송을 위해 포장을 합니다.
4. 상품을 아마존으로 배송합니다.
5. 아마존이 상품을 수령하여 주문 처리 센터에 보관합니다.
6. 아마존이 주문 처리 센터에서 고객에게 주문 상품을 직접 배송합니다.
FBA (Fulfillment By Amazon)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는 상품은 무엇입니까?
프로그램에서 제외되는 상품은 아마존 서비스 비즈니스 솔루션 약정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FBA (Fulfillment By Amazon) 에서는 제외되지만 Amazon.com 웹 사이트에서 판매는 할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품에 대한 주문은 셀러가 직접 배송해야 합니다. 상품 등록 및 포장 요구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보내야 하는 최소 요구 수량이 있나요?
FBA 이용을 위해 요구되는 최소 수량 기준은 없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단 한 개의 상품을 보낼 수도, 배송을 위해 트럭이 필요할 만큼 많은 양의 상품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비용 체계

FBA (Fulfillment By Amazon) 수수료는 어떻게 계산됩니까?
FBA (Fulfillment By Amazon) 이용 시에는 각 상품이나 거래에 대해 최대 3가지 수수료가 산정될 수 있습니다.

1. 주문 처리 건 당 주문 수수료
2. 선별 및 포장 수수료
3. 중량 취급 수수료
주문 처리 건 당 수수료는 어떤 종류의 상품에 적용됩니까?
미디어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표준 사이즈 상품에 대해 주문 처리 건 당 수수료를 산정합니다. 이 수수료는 각 주문처리 시점마다 셀러 계정에 부과됩니다. 미디어 카테고리를 제외한 표준 사이즈 상품 주문 처리 수수료를 참고하십시오.
선별 및 포장 수수료는 어떤 종류의 상품에 적용됩니까?
Amazon.com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선별 및 포장 수수료를 산정합니다. 수수료 금액은 다음의 두 가지 기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크기와 중량: 스탠다드 사이즈와 오버 사이즈
-상품 카테고리: 미디어 카테고리 상품 또는 미디어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상품
중량 취급 수수료란 무엇입니까?
모든 상품에 대해 무게당 요금을 기준으로 중량 취급 수수료를 산정합니다.
참고: 상품 중량은 45그램 단위 (1/10 파운드)로 측정합니다. 최소 중량 취급 요금은 0.01달러입니다.
재고 보관 수수료는 어떻게 계산됩니까?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가 도착하면 각 상품을 스캔하여 0.04cm 단위로 크기를 측정합니다. 매일 업무 마감 시 주문 처리 네트워크에 보관되어 있는 전체 재고의 총 합계를 기록합니다. 매월 말에 일별 재고량의 평균을 사용하여 요금을 청구합니다.
주문 처리 건 당 수수료는 어떤 종류의 상품에 적용됩니까?
미디어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표준 사이즈 상품에 대해 주문 처리 건 당 수수료를 산정합니다. 이 수수료는 각 주문처리 시점마다 셀러 계정에 부과됩니다. 미디어 카테고리를 제외한 표준 사이즈 상품 주문 처리 수수료를 참고하십시오.
FBA (Fulfillment By Amazon) 요금은 어떤 방법으로 청구됩니까?
수수료 또는 기타 지불액에 대해 청구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셀러는 신용 카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아마존 판매 계정에 잔고가 부족할 경우 FBA 수수료가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대개 판매 계정으로 입금되는 판매 대금에서 FBA 수수료가 차감되며, 셀러에게 지급되는 금액에서 수수료가 원천 징수됩니다.

상품 준비 및 배송

아마존에서 주문을 처리할 수 있도록 개별 상품 포장을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중요: 다음의 안전 요구 사항 및 상품 관련 제한을 준수하지 않으면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재고 수령을 거부하거나 수령 즉시 재고가 폐기될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비롯한 모든 상품은 개별 단위로 포장해야 합니다. 포장은 상품 자체와 상품을 취급하는 작업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도착 시 FBA 재고가 충족해야 하는 일반 포장 및 준비 요구 사항은 FBA 도움말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다음 카테고리의 경우 주문 처리 센터에서 또는 고객에게 배송하는 중에 상품의 오염이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특수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액체
알갱이, 가루, 과립
날카로운 물건
유리, 도자기, 깨질 수 있는 상품 및 쉽게 파손되는 상품
플러시류(Plush)
유아용 상품
의류, 직물, 섬유
귀금속
소형 상품
플렉시 유리
성인용 상품

더 자세한 사항은 아마존 셀러 센트럴 (로그인 필요)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에 배송할 화물은 어떻게 포장하면 됩니까?
포장하여 라벨을 부착한 상품을 한데 모은 다음 박스에 포장하여 아마존으로 배송하면 됩니다. 박스에 부착할 배송 라벨을 인쇄합니다.

가급적 적은 수의 박스로 상품을 배송합니다. 배송 도중 상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스티로폼, 기포 비닐 포장재 등의 완충재를 추가합니다. 밀봉한 박스를 확인하여 박스의 내용물이 배송 중에 움직이지 않으며 박스가 배송 중에도 온전하게 유지될 정도로 튼튼한지 점검합니다. 필요하면 박스를 다시 포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송 및 항로 요구 사항을 참고하세요.
주문 처리 센터에서 상품은 안전하게 보관됩니까?
모든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는 상품 주문을 손쉽게 제때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고도로 자동화된 선별, 포장 및 배송 프로세스가 도입되어 있습니다. 주문 처리 센터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4시간 보안 요원 상주
2) 시설 전역에서 완전 자동 무선/컴퓨터 네트워크 주문 트래킹 가능
3) 고성능 보안 케이지에 상품 보관
라벨링이란 무엇입니까?
라벨링은 바코드가 포함된 고유 상품 식별값을 상품에 부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라벨은 전체가 보이도록 하여 각 상품이나 상품포장 겉면에 부착해야 합니다. 아마존에 배송하는 각 상품의 포장에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는 라벨이 부착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라벨에는 올바른 아마존 식별값이 포함된 스캔 가능한 바코드도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품을 압축 포장하거나 보호 케이스에 넣는 경우에는 압축 포장이나 케이스를 제거하지 않고도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품에 원래 부착 혹은 인쇄된 바코드가 있다면 라벨링 시 이를 완전히 가려야 합니다. 상품 라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벨이 부착된 재고 관련 FBA 도움말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상품에 라벨을 부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각 상품에 라벨을 부착해야 주문 처리 센터의 재고에서 올바른 상품을 선별해 고객에게 배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벨이 있으면 주문 처리 센터 내 재고의 상품 수를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라벨이 부착되지 않은 상태로 수령된 배송품은 셀러에게 반송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라벨이 부착된 재고 관련 FBA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재고를 보관할 주문 처리 센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현재는 아마존이 상품 크기와 카테고리, 셀러의 주소 및 기타 주문 처리 고려사항을 비롯한 여러 가지 기준을 토대로 셀러의 재고가 보관될 주문 처리 센터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상품이 보관될 위치를 확인하려는 경우 화물 입고 신청 과정에서 목적지 주소를 참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