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 유치: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는 26개 국가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규 고객을 추가로 수천만 명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매출 창출 경로 다양화: 현금 흐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Amazon.com에서 판매량 변화가 심한 시기에도 현금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유럽의 연휴 시즌과 성수기에 더욱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에서 상세 정보 처리: 아마존의 첨단 물류 방식, 효율적인 도구,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등을 활용해 해외 판매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사업 확장에 주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판매 기회 확보: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미국에 비해 카테고리별 셀러 수가 적은 경우가 많으므로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첫 번째 셀러로 등록하면 '퍼스트 무버(first-mover)'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