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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왜 유럽 마켓플레이스인가요?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에게 다가가세요

아마존의 유럽 마켓플레이스는 유럽 26개국으로 판매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수천, 수백만의 신규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매출 창출 경로 다양화

현금 흐름을 강화하세요. 아마존 닷컴에서 판매량 변화가 심할 때에도 유럽의 연휴 시즌과 피크 시즌에 매출을 올리세요.

세부 사항은 저희에게 맡기세요

아마존의 최신 물류 시스템인 FBA를 활용하여 해외 판매를 단순화시키고, 오직 사업 확장에만 집중하세요.

기회를 선점하세요

아마존의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새로운 제품판매를 시작하여 선점효과를 누리세요.

유럽 마켓플레이스 판매 절차

아마존의 도구와 서비스들을 활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제품을 리스팅하고 판매하세요.
Step 1

무엇을, 그리고 어디에서 판매할지 결정하기

유럽 판매를 어떤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아마존의 다섯 개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이해하고, 세금이나 규제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알맞은 전략을 세우세요.
무엇을 판매할지 추천받기
유럽에서는 어떤 제품을 리스팅해야할까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추천을 확인하세요.
아마존 VAT(부가가치세) 서비스로 유럽 세금 관리하기
외부 서비스 사업자
세금, 관세, 국제 배송, 광고 최적화 등 모든 단계에서 외부 서비스 사업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Step 2

계정 등록 및 리스팅하기

여러 나라의 셀러 계정을 관리하세요. 리스팅과 가격 책정 규칙을 동기화하세요. 리스팅을 각 나라의 언어로 번역하세요.
편리한 글로벌 계정 관리
(아마존 기존 셀러라면) 계정을 유럽으로 확장하여 유럽의 5개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세요. 북미 계정이 유럽과 연결되어있어 하나의 계정으로 북미와 유럽 마켓플레이스 모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리스팅과 가격 관리
BIL (Build International Listings, 해외 리스팅 생성) 도구는 리스팅 번역, 오퍼 추가, 가격 동기화 등 리스팅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Step 3

배송 및 주문 처리하기

아마존의 유럽 FBA (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 주문 처리)는 신속하게 주문을 처리하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격, 시간, 규정 등 유럽에서의 배송과 주문 처리에 대해 알아보세요.
EFN: 주문 처리 센터 하나로 배송하면, 아마존이 유럽 전역에 배송합니다.
재고를 유럽에 있는 주문 처리 센터 아무 곳이나 한 곳으로 배송하면, EFN (European Fulfillment Network)이 다섯 개 마켓플레이스 전부의 주문을 처리합니다.
MCI: 재고를 어디에 보관할지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MCI (Multi-Country Inventory)를 이용하면 다섯 개 마켓플레이스 전부에 있는 주문 처리 센터 중 어디에 재고를 보관하고 싶은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각각 국가에 있는 고객들에 가까이 있기 때문에, 고객은 더 빨리 물건을 배송받을 수 있고, 셀러는 국가 간 배송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Pan-European FBA: 아마존이 재고를 어디에 보관할지 최적화합니다.
Pan-European FBA를 사용하면 수요에 따라 아마존이 직접 재고를 이동시켜 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Pan-Eurepean FBA를 이용하면 아마존 프라임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Step 4

비즈니스 성장시키기

자체적으로 혹은 아마존 FBA를 통해서 고객 서비스와 현지 반송을 지원하세요. 유럽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아마존의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보세요.
한 페이지에서 사업을 관리하세요
북미 및 유럽 전체의 매출, 주문, 구매자 메시지를 Global Sales Summary dashboard 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아마존 광고로 마케팅하세요
광고와 마케팅은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onsored Products나 라이트닝 딜과 같은 아마존의 도구들을 활용하세요.

안내 자료

유럽 마켓플레이스 체크리스트 보기
유럽의 쇼핑 피크시즌 계획 세우기
계정 등록 가이드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 따른 수수료 알아보기
VAT(부가가치세) 안내​
외부 서비스 사업자 알아보기
다른 셀러들에게 물어보기

자주 묻는 질문

개요

아마존 유럽에서 판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 유치: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는 26개 국가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규 고객을 추가로 수천만 명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매출 창출 경로 다양화: 현금 흐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Amazon.com에서 판매량 변화가 심한 시기에도 현금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유럽의 연휴 시즌과 성수기에 더욱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에서 상세 정보 처리: 아마존의 첨단 물류 방식, 효율적인 도구,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등을 활용해 해외 판매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사업 확장에 주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판매 기회 확보: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미국에 비해 카테고리별 셀러 수가 적은 경우가 많으므로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첫 번째 셀러로 등록하면 '퍼스트 무버(first-mover)'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 일반적으로는 미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모든 적합 상품을 유럽에서도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존의 BIL(해외 리스팅 생성) 도구를 사용하면 손쉽게 미국의 리스팅을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추가하고, 번역한 뒤 가격 책정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리스팅한 상품에 대한 판매지역 권리가 있으며 상품이 유럽의 국가별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용 플러그는 일부 EU 국가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럽에서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사용하여 주문을 처리하려는 경우 처음에는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 소수의 상품만 선택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전체 카테고리를 추가하되 상품은 ASIN당 몇 개만 포함하여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파악합니다.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확인한 후에는 보충용 재고를 더 많이 배송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영국에서만 상품 판매를 시작해야 하나요? 아니면 모든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 상품 카테고리, 판매지역 권리, 리소스 및 기타 요인을 고려하여 회사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판매를 시작할 국가/지역을 선택합니다. 대다수 셀러는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 5개 전체에서 상품 판매를 동시에 시작하여 높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BIL(해외 리스팅 생성) 및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 서비스와 같은 아마존 도구 및 서비스를 유럽에서 활용하면 모든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훨씬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아직은 5개 마켓플레이스 전체에서 상품을 판매할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판매지역 권리에 일부 마켓플레이스 포함되지 않는다면 마켓플레이스 하나 또는 몇 개에서만 판매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유럽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하는 대다수 셀러는 미국과 같이 영어를 사용하는 영국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단,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의 차이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초기 진입 전략에서는 영국 주문 처리 센터로 재고를 발송합니다. 그런 후에 BIL 도구를 사용해 리스팅을 번역/동기화하고 아마존 유럽 주문 처리 네트워크(EFN)를 사용하여 나머지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영국의 단일 재고 출처를 사용하여 5개 마켓플레이스 전체의 주문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판매를 시작할 준비가 되면 MCI 및 Pan-European FBA 등의 기타 주문 처리 옵션(영문 사이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을 통해 미국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과 유럽에서 판매하는 방식 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판매 국가/지역에 관계없이 유사하며 일관성 있는 판매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 프라임, Sponsored Products 등 미국에서 기존에 사용했던 대부분의 서비스와 프로세스는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하지만 규정, 문화, 언어 등의 차이로 인해 각 마켓플레이스에만 적용되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고려해야 하는 몇 가지 주요 특징이 나와 있습니다.
  • 세금: 모든 유럽 국가에는 소비자 대상 상품 판매와 관련된 세금 요건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VAT란 무엇이고 관련해서 알아야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를 참조하십시오.
  • 상품 규정 준수: 상품을 판매할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를 선택할 때는 해당 국가에서 판매하기에 적합한 상품인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일단 각 국가의 모든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상품 표준도 국가별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110~220V에서 작동하며 2P형 충전기를 사용하는 전자 기기는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어떤 유럽 규정을 고려해야 하나요?"를 참조하십시오.
  • 언어: 각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의 현지어로 리스팅과 고객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럽 판매 시에 적용되는 언어 요건"을 참조하십시오.
Amazon.com에서 FBA Export 셀러로 등록되어 있다면 이미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요?
  •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의 고객은 Amazon.com의 FBA Export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 고객은 그 나라의 언어로 되어있고, 배송도 더 빠른 해당 국가의 유럽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쇼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EU용 FBA Export 프로그램도 있으므로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26개 국가의 고객에게 수출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것이 어렵지 않나요?
  • 유럽이라는 새로운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과정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 시작 초기에 조사하고, 처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유럽에서 판매를 손쉽게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미국 판매와 마찬가지로 유럽에서도 상품 카테고리, 이익, 규정 요건 등 기업별로 다양한 요인에 따라 성패가 좌우됩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신규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의 장단점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아마존의 마켓플레이스 진입 전략 작성 가이드를 참조하면 도움이 됩니다.

요건

유럽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떤 준비 작업을 해야 하나요?
유럽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하기 위한 4가지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할 국가/지역과 상품 결정(현지 세금/규제 요건 고려)
  • 계정 등록 및 상품 리스팅
  • 상품 배송 및 주문 처리
  • 사업 관리(고객 지원/반품 포함)
자세한 내용은 입점 안내를 참조하십시오.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과 관련된 상세 지침은 셀러 센트럴에서 단계별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VAT(부가가치세)란 무엇이며 VAT와 관련하여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 EU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EU의 관세법은 물론 해당되는 각 EU 국가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 EU 국가에 상품을 보관하거나 EU 국가의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해당 국가의 VAT 적용 대상으로 등록해야 할 수 있습니다. VAT 요건 준수 책임은 전적으로 각 아마존 셀러에게 있지만, 셀러가 EU 국가에서 VAT를 등록하고 신고하는 데 필요한 여러 자원 및 도구는 아마존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VAT 등록에 소요되는 시간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등록할 때 시간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EU 셀러 계정을 등록하는 즉시 VAT 등록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마존 VAT 정보 센터를 방문하여 아마존의 VAT 서비스 관련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어떤 유럽 규정을 고려해야 하나요?
  • EU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EU의 관세법은 물론 수입 대상 EU 국가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 유럽의 규정 관련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관
EU로 상품을 수입할 때는 EU의 관세법은 물론 해당되는 각 EU 국가에 적용되는 법률과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Amazon EU S.à r.l. 또는 기타 아마존 자회사/제휴사의 이름으로 상품을 수입하거나("아마존" 및 해당 업체 이름을 "아마존 이름"으로 불명확하게 표시하는 방식) 배송 서류에 아마존을 기재할 수는 없습니다. 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품을 배송하는 배송사 또는 화물운반업체의 판단에 따라 배송 상품이 원래 발송지로 반송되거나 유기되거나 폐기될 수 있으며 해당 비용은 셀러가 부담해야 합니다.

수입 규정은 EU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며 선택하신 배송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통관업자나 화물운반업체 등의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를 통해 프로세스를 처리하고 관련있는 모든 요건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업 송장
시설, 제조업체 또는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배송할 준비가 되면 상업 송장을 준비합니다. 세관 통관 과정에서 지연을 방지하려면 상업 송장의 내용이 정확해야 합니다. EU 국가로 상품을 수입할 때 상업 송장에 포함해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송장 발급 날짜
  • 수출업자/배송사(셀러 또는 제조업체)의 전체 이름과 주소
  • 배송사의 연락처 이름, 회사 이름, 주소, 세금 식별 번호
  • 배송 주소. 회사의 공식 상호와 "c/o FBA"를 차례로 기입합니다. 그 아래에는 상품을 배송해야 하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의 주소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주소에 아마존 이름을 포함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 수입업자: 회사 또는 EU 수입 담당자의 공식 상호와 전체 연락처 상세 정보, 수입 국가의 EORI(Economic Operators' Registration and Identification) 번호 및 VAT 등록 번호(아래 예제 참조). 배송 전에 회사나 담당자가 수입 국가에서 수입업자 역할을 하기 위한 모든 기준을 충족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모든 FBA 재고 배송 시 수입업자로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이름 포함)을 사용하는 행위는 명시적으로 금지됩니다. 수입업자로 아마존 이름을 기재하여 수입하려는 모든 FBA 재고 배송품은 예외 없이 통관이 거부되며 반송됩니다(반송비는 배송사 부담).

이 정보를 비워 두어도 배송품의 통관이 거부되며 반송됩니다.
"배송 주소" 칸 예시
"수입 업자" 칸 예시
[셀러 공식 상호] c/o FBA
1401 Rue du Champ Rouge
45770 Saran, France
1234 Rue de Lyon
9876 Paris, France
EORI: XY123456789
VAT ID: YX87654321
두 주소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십시오. "배송" 주소에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가 포함되어 있는 반면 "수입업자" 주소에는 셀러 또는 셀러 담당자의 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FBA 배송 ID(FBA 참조). 아마존 셀러 계정에서 배송 생성 시 발급되는 번호입니다. 아마존은 세관에서 상품 관련 문의를 하는 경우 이 번호를 통해 배송품의 FBA 해당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의 FBA 배송 ID에 "FBA"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송장의 잘 보이는 곳에 FBA를 추가하십시오.
  • 송장 발급 대상 상품의 상세 설명. 기타 필수 요소와 함께 다음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 HTS(세번 관세율표) 코드
    • 상품 수량
    • 각 상품의 가격. 상업적 가치가 없는 샘플이나 상품의 경우에는 세관 통관용으로 명목상의 가격이나 공정한 시장 가격을 기입해야 합니다.
    • 거래 통화
    • 배송하는 모든 상품의 총 가격
이 밖에도 추가 정보를 기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건들은 변경될 수 있으니, 수입 요건을 항상 확인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상품 유형에 따라 수입 시에 추가 인증서와 등록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적합성 선언서, 테스트 보고서, 가죽 인증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배송 생성에 지정된 시스템 생성 서류 요건 외에 추가적으로 위에 나와 있는 서류 요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EU 대상 국가로 상품을 수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서류가 준비되었는지 물류 서비스 공급업체나 통관업자에게 확인하십시오.

배송 요건 및 예시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는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는 트럭 유형 및 팔레트 크기를 비롯하여 수령하는 배송품에 적용되는 특정 요건이 있습니다.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할 상품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는 아마존에 재고를 배송하는 방법에서 제공됩니다. 이러한 요건과 모범 사례를 숙지하면 재고가 주문 처리 센터로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고객에게 배송되는 과정에서 지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표준 우편 서비스 사용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품을 발송할 때 China Post, Royal Mail, Parcelforce, Deutsche Post 등의 우편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이용한 배송의 경우 화물운반업체 또는 특급 배송사를 통한 배송과는 다른 수입업자 요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배송하는 경우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IOR로 상품을 배송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배송 옵션으로 고려 중이라면 수입 국가의 담당자 주소로 배송품을 발송한 후 배송된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주소로 운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송 전에 회사나 담당자를 수입업자로 기재할 수 있는 우편 서비스를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지적재산권
유럽에서 상품을 리스팅하거나 유럽 내에서 국가 간에 상품을 판매하는 데 필요한 특허, 상표, 저작권 등의 모든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적 재산의 라이센스가 특정 국가에서만 유효한 경우 등의 상황에서 지적재산권 침해를 방지하려면 지정된 유럽 회원국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브랜드 소유자의 허가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상품이 모조품이거나 불법 병행 수입품이어서는 안 됩니다.

지적 재산에 대한 권리는 특정 국가에서만 유효할 수도 있으므로, 상품을 리스팅하려는 모든 국가의 지적 재산 관련 법률을 조사해야 합니다.

또한 유럽에서 셀러 자신의 지적 재산도 보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병행 수입
EEA(유럽경제지역) 이외 지역의 셀러가 EEA 이외 지역에서 공식 유통업체나 상표 소유자로부터 상품을 구매했더라도, 상표 소유자는 상표권을 활용해 EEA 2 이외 지역에서 공급된 진품 브랜드를 EEA에서 재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표 소유자가 원하거나 "동의"하는 경우 EEA 내로 수입되는 상품과 관련한 상표 소유자의 권리는 대개 "소멸"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표 소유자가 상표권을 더 이상 행사할 수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는 EEA에서 수입 및 판매되는 개별 상품과 관련하여 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소유자가 EEA 내에서 기타 동일 브랜드 상품 판매에 동의하는 것만으로는 상표권이 소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상표 소유자가 원하거나 동의하여 상품이 EEA로 수입되었다고 해도 상표 소유자에게 브랜드 상품 재판매를 거부할 "타당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타당한 이유"가 될 수 있는 상황에는 다음을 비롯한 여러 가지가 포함됩니다.
  • 리셀러가 브랜드 상품을 변경한 경우
  • 리셀러가 브랜드 상품을 재포장한 경우
  • 리셀러의 상품 광고가 상품이나 상표를 훼손하는 경우
상표 소유자가 상표권을 활용해 EEA 내의 재판매를 금지할 수 있는지 여부는 각 사례의 특정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법률 고문에게 문의하여 상품을 EEA에서 합법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식/라벨
"CE" 표시는 저전압 장비, 의료 기기, 완구, 개인 보호 장비 등의 여러 상품에 반드시 표시해야 하는 규정 준수 표시입니다. 제조업체는 "CE" 표식을 부착함으로써 해당 상품이 관련 유럽 지침의 요건을 준수함을 선언합니다.

유럽에서는 직물, 식료품과 접촉하는 상품, 재활용 등의 기타 여러 표시나 라벨을 상품이나 포장에 표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의 언어로 된 상품 라벨을 부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 건강 및 안전
화학 약품 – REACH/CLP
화학 약품 및 이러한 약품의 안전한 사용과 관련된 유럽 규정인 REACH에는 화학 물질 등록, 평가, 승인, 제한 관련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REACH 규정에 따라 제조업체와 수입업자가 수행해야 할 수 있는 작업 중 하나는 상품에 포함된 화학 물질의 속성과 관련된 특정 정보를 수집하여 ECHA(유럽화학물질안전청)에서 실행하는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REACH 외에 물질과 혼합물 분류, 라벨 부착 및 포장 관련 규정(CLP 규정)도 상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CLP 규정에는 유럽 연합 차원에서 합의된 분류 기준 및 라벨 부착 규칙인 GHS(화학 물질 분류 및 표지에 관한 세계 조화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GHS는 동일한 위험 요소에 대한 설명과 라벨을 전 세계적으로 같은 방식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기/전자 장비 – WEEE/RoHS

전기 또는 전자 장비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RoHS(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 사용 제한) 및/또는 WEEE(폐가전제품) 수거/재활용 관련 유럽 법률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셀러가 준수해야 할 수 있는 WEEE 규정의 요건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에 "임의 폐기 금지" 기호 표시. 이 기호는 해당 상품을 일반 쓰레기로 폐기해서는 안 되며 특정 재활용 센터에서 폐기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된 WEEE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배터리
배터리 또는 배터가 포함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배터리 지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지침에는 배터리 생산업체 및 유통업체에 적용되는 특정 의무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셀러가 준수해야 할 수 있는 요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터리에 "임의 폐기 금지" 기호 표시. 이 기호는 배터리를 일반 쓰레기로 폐기해서는 안 되며 특정 재활용 센터에서 폐기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 배터리를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된 배터리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포장재 및 포장재 폐기물
유럽에서 판매하는 포장된 상품은 유럽 포장재 및 포장재 폐기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셀러가 준수해야 할 수 있는 요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에서 승인된 포장재 수거/재활용 기관 가입
  • 포장에 재활용 기호(예: "그린 도트" 기호) 표시
상품 규정 준수
플러그 및 전압
유럽 국가는 3가지 유형의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3핀 직사각형 플러그와 유럽 대륙용 2핀 원형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또한 유럽으로 수입하는 상품이 유럽과는 다른 전압에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을 리스팅하는 유럽 회원국의 플러그 및 전압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고객이 상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완구
유럽 완구 안전 지침에 따르면, 일반적인 완구 예상 사용 기간 동안 사용자의 건강이나 안전을 위협하지 않고 해당 완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사용 조건과 제한을 지정하는 경고를 상품에 부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 기기
의료 기기에는 붕대 등의 간단한 상품에서 정교한 생명 유지 기기 등의 다양한 상품이 포함됩니다. 상품이 의료 기기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유럽 의료 기기 지침을 준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에 따르면 의료 기기는 적절하게 이식, 유지 관리 및 사용하는 경우 환자, 사용자 및 타인의 안전과 건강을 해치지 않아야 합니다.

약품/화장품
유럽에서는 약품과 화장품에 특수 라벨 부착/포장 요건 등의 여러 규정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규정은 국가별로 다소 다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품이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일반 의약품으로 판매되는 반면 다른 국가에서는 약국에서만 판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식료품
유럽에서는 식료품 및 식료품 상품에 여러 규정이 적용됩니다. 특히, 유럽 식료품 규정의 목적은 식료품 및 식료품 상품 위생과 동/식물 복지와 관련된 엄격한 표준을 제정하고 외부 물질에 의한 오염 위험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유럽 식료품 규정에는 다음을 비롯한 여러 사항이 포함됩니다.
  • 식료품 상품에 적합한 라벨 부착 관련 규칙 지정. 상품을 판매하는 유럽 회원국의 언어로 된 상품 라벨을 부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여러 유럽 회원국의 음료수 포장재 반납 시 필수 환불 및 재활용 체계 제정
소비자 권리
아래의 소비자 권리는 설명용으로만 제공되며, 셀러가 아마존과 합의했거나 소비자와 직접 합의했을 수 있는 계약상의 의무를 대체하거나 법률 자문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해외 판매 셀러에게 적용되는 규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글로벌 셀링 해외 판매 셀러 규칙을 확인하십시오.

취소 권리
일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유럽 연합의 소비자에게는 주문한 최종 아이템(여러 아이템을 함께 구매하여 각 아이템이 개별적으로 배송된 경우)을 수령한 시점으로부터 14일 이내에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 구매를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셀러 측의 실수가 없더라도 아이템 가격과 배송료를 환불해야 합니다.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비용을 환불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1. 셀러 측의 실수가 있었던 경우
  2. 모든 비용을 부담하기로 소비자와 합의한 경우
  3. 법적으로 공개해야 하는 비용을 고객에게 공개하거나 알리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소비자에게 아이템을 발송할 때 발생한 일반적인 비용은 환불해야 하지만 빠른 배송, 선물 포장 등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에서 발생한 추가 비용은 환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명시적으로 알림을 제공한 경우에는 상품 반품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소비자 권리는 셀러가 아마존과 합의했거나 소비자와 직접 합의했을 수 있는 계약상의 반품 권리(예: 30일 반품 보장)와 함께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법적 보증

EU에서는 법률에 따라 판매하는 상품이 결함을 포함하지 않으며 광고 내용과 동일함(계약 내용을 준수함)을 설명하는 보증을 고객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표준에 따라 상품의 계약 준수 여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계약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판매 이후 무료 수리,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증 기간은 국가별로 다릅니다. 대다수 EU 국가는 고객이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최소 2년 동안 보증을 제공합니다. 단, 영국의 경우 판매 이후 "합당한 기간" 동안 보증을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은 상품 및 해당 가격에 따라 다릅니다.

고객의 보증 관련 클레임을 접수할 수 있는 기간도 국가별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영국과 웨일스의 계약 당사자는 권리 침해일로부터 최장 6년 동안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은 상품을 수령하고 6년 후에 결함이 발견되면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를 알지 못합니다.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언어 관련 요건이 있나요?
  • 각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의 언어로 리스팅과 고객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럽 국가의 언어를 모르더라도 유럽 전역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셀러는 유럽의 언어 요건 충족을 위해 아마존 번역 지원 및 외부 번역 서비스 공급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없고,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언어를 모르는 경우에는 아마존 TYP(상품 번역)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Y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마존이 모든 고객 서비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배송 관련 문제에 대한 현지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다만 고객이 상품 관련 문의를 하는 경우에는 셀러가 해당 언어로 고객 서비스를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유럽 언어를 번역하고 기타 필요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아마존 솔루션 공급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 번역 서비스 공급업체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 유럽 언어를 번역하고 기타 필요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외부 번역 서비스 공급업체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 유럽어가 가능한 직원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어에 능통한 직원이 있으면 국가별 조사를 진행하고 상품을 가장 적절하게 배치하는 방식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럽어가 가능한 직원이 있으면 의견을 참조해 상품, 마케팅 자료 또는 포장을 수정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신규 고객의 요구를 더욱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지어로 고객 지원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 사업체나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나요?
  • 아니요. 기존 아마존 셀러라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업체와 은행 계좌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영문 사이트)를 사용하면 영국 파운드와 유로를 선호하는 현지 통화로 정산할 수 있습니다.

계정 및 리스팅

현재 미국 계정을 사용하여 유럽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유럽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여기로 이동하여 등록하고 아래에서 상세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여러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여러 계정이 필요한가요?
  • 아니요. 유럽 계정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유럽 통합 계정을 사용해 5개 유럽 마켓플레이스(Amazon.co.uk, Amazon.fr, Amazon.de, Amazon.it, Amazon.es) 전체에서 상품 오퍼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 판매를 등록하면 셀러 계정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므로 기타 모든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주문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 셀러 규칙은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국가에 적용됩니다. 셀러 규칙은 아마존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본적인 규칙입니다. 또한 지역별/EU 세금 및 규정 요건도 파악해야 하며 해당하는 모든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는 판매 아이템당 국가별 아마존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아마존 미국의 상품 리스팅을 아마존 유럽 마켓플레이스로 전송할 수 있나요?
  • 예. BIL(해외 리스팅 생성)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오퍼를 추가하고 가격을 동기화하여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BIL에서는 추가 마켓플레이스에 여러 오퍼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설정된 규칙에 따라 BIL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마켓플레이스에서 가격 오퍼를 자동으로 관리해 줍니다.
  • BIL을 사용하여 유럽 마켓플레이스로 Amazon.com 리스팅을 전송하려면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여러 국가에서 상품 판매 업무를 관리하려면 기본적으로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그러면 여러 마켓플레이스의 사업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미 계정과 유럽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십시오.
  • 계정을 연결한 후에 BIL을 사용하여 미국을 "소스"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품을 판매하려는 유럽 마켓플레이스를 "대상"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 BIL에서 새 상품 리스팅(ASIN)이 생성되지는 않으며, 새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는 경우 오퍼가 추가됩니다. 리스팅이 아직 없는 경우에는 오퍼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BIL에서는 재고 관리 작업도 수행되지 않습니다. 오퍼를 구매 가능하도록 설정하려면 해당 마켓플레이스용으로 재고를 확보하십시오. BIL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영문 사이)하십시오.
리스팅을 번역해야 하나요?
  • 리스팅은 마켓플레이스에 해당하는 어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mazon.de의 리스팅은 독일어이고 Amazon.fr의 리스팅은 프랑스어여야 합니다. 현지어를 사용하면 고객이 더욱 쉽게 리스팅을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을 수도 있습니다. BIL을 사용해 유럽의 오퍼를 추가하면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이미 있는지 여부가 도구에 표시됩니다. 이 경우에는 리스팅을 번역하지 않아도 됩니다. BIL에서 해당 리스팅이 자동으로 동기화되기 때문입니다.
  • 계정을 연결한 후에 BIL을 사용하여 미국을 "소스"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상품을 판매하려는 유럽 마켓플레이스를 "대상" 마켓플레이스로 설정합니다.
  • 특정 유럽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리스팅이 없으며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언어를 모르는 경우에는 아마존 TYP(상품 번역)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어민이 상품 이름과 설명을 번역/확인/검증하도록 하여 여러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 오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SIN 번역 시에는 단어당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번역 주문 처리 전에 셀러가 사전 승인할 수 있도록 예상 소요 시간 및 번역 정보가 제공됩니다. 현재 TYP에서 번역이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입니다. TY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포장 및 상품 지침을 번역해야 하나요?
  • 섭취하거나 피부에 도포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상품에 현지어로 지침과 재료를 명시해야 합니다. 기타 상품의 경우 반드시 현지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이 상품을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현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섭취하거나 피부에 도포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상품에 현지어로 지침과 재료를 명시해야 합니다. 기타 상품의 경우 반드시 현지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이 상품을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현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 언어를 번역하고 기타 필요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외부 번역 서비스 공급업체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유럽의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럽에서 준수해야 하는 규정은 정기적으로 변경됩니다. 소모품, 화장품 또는 전자제품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특히 지역별 규정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수의 외부 솔루션 공급업체를 통해 상품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azon.com의 상품 리뷰가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도 표시되나요?
초기에만 표시됩니다. 미국 이외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특정 ASIN에 대한 고객 리뷰가 없는 경우 미국 마켓플레이스(Amazon.com)의 최근 리뷰가 표시됩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져온 이러한 리뷰는 해당 ASIN에 대해 현지 마켓플레이스의 리뷰가 접수되기 시작할 때까지 표시되며, 그 이후에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BIL(해외 리스팅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미국에서 유럽으로 상품 리스팅을 전송하면 고객 리뷰가 상품 상세 페이지로는 전송되지만 검색 결과 페이지나 베스트 셀러 순위로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유럽 상품 리스팅에서는 새 ASIN을 사용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상품 ASIN은 전 세계에서 통용되며, 상품이 원래 ASIN과 실질적으로 다른 경우에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콘센트 유형만 다른 3개 상품 버전(유럽/영국/미국)에는 각기 고유한 ASIN이 있습니다. 하지만 색상 선택사항만 있는 등 상품이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경우에는 각 버전에 고유한 ASIN이 없습니다.
미국에서 카테고리에 포함하려면 승인이 필요한 상품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유럽에서 판매하려면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하나요?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예, 국가별로 규정이 다르므로 유럽에서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청 프로세스 중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배송 및 주문 처리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상품을 유럽으로 배송해야 하나요?
예.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에서는 미국 주문 처리 센터에 재고가 보관된 유럽 마켓플레이스 주문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제조업체에서 유럽 주문 처리 센터로 상품을 직접 배송할 수 있나요?
네.
유럽 주문 처리 센터를 포함한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 지침은 배송 및 주문 처리 페이지와 아마존에 재고 배송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유럽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배송료, 관세 및 통관료는 배송품의 크기, 중량 및 내용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수의 European FBA 및 자체 주문 처리 배송 서비스 공급업체를 통해 화물 견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호 배송사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자체 주문 처리의 경우에는 DHL, FedEx, UPS 등의 대다수 해외 배송사를 통해 배송료, 관세, 통관료도 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은 미국의 FBA와 다른가요?
미국의 FBA는 유럽의 FBA와 매우 비슷합니다.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유럽의 FBA에서도 고객에게 상품을 원활하게 배송하고, 고객 서비스를 관리하고, 셀러 대신 반품을 처리합니다. 유럽에서 FBA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프라임 배지가 제공되므로 프라임의 빠른 배송 옵션을 선호하는 수백만 명의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리스팅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FBA 오퍼 사용 시에는 바이 박스(Buy Box) 획득 가능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FBA 수수료와 프라임 고객 배송 시간은 마켓플레이스와 카테고리별로 다릅니다. 유럽 FB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영문)하십시오.

마켓플레이스 진입 전략

유럽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하나요?
  • 유럽에서 처음으로 상품을 판매한다면 홈 마켓플레이스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먼저 포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전 경험과 판매 보고서의 데이터를 토대로 하여 판매량이 많은 상품과 그 이유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새로 진입하려는 마켓플레이스에서도 해당 이유로 인해 상품이 많이 판매될지, 아니면 문화/기후/인구 통계 등의 기타 요인이 새 마켓플레이스의 고객 수요에 영향을 줄지를 예측합니다.
  • 또한 마켓플레이스 간의 차이를 이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마켓플레이스에서 시즌이 끝난 후에 처분이 어려운 시즌 재고가 있다면 해당 상품을 해외에서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하여 판매 시즌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유럽 연휴 달력을 활용하면 유럽의 성수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팁: 소수의 상품을 리스팅하고 재고를 많이 확보하는 대신, 광범위한 상품을 리스팅하고 재고는 적정 수준으로만 확보하십시오. 상품을 폭넓게 리스팅하면 전반적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리스팅을 확인하게 되며, 그러면 특정 마켓플레이스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는 상품을 빠르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광범위한 상품 리스팅을 유지한다고 해서 다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로 대량의 재고를 즉시 발송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량이 급증하는 경우에는 홈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와 마찬가지로 가격을 조정하거나 리스팅을 제거하면 됩니다. 재고 확보량이 적더라도 처음에는 다른 국가의 주문 처리 센터로 재고를 발송하지 않고 주문을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상품을 결정할 때는 마켓플레이스 자체를 관찰하여 중요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마켓플레이스 조사는 기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수행할 가능성이 높은 활동과 매우 비슷합니다. 현지어 능력이 있으면 이 조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르는 언어를 사용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조사하는 경우 무료 온라인 번역기에서 기본적인 언어 해석 기능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이러한 도구에 너무 많이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 대상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 신상품 및 추천 브랜드 상품을 검토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 리뷰를 확인하여 경쟁업체의 장단점을 파악합니다.
  • 각 국가에서 상품 리스팅을 준비할 때는 해당 국가의 무역 업계 간행물과 온라인 셀러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팁: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전 세계의 고객들이 쇼핑을 합니다. 예를 들어 스웨덴에 사는 고객이 Amazon.co.uk에서 쇼핑하고 오스트리아에 사는 고객이 Amazon.de에서 쇼핑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 마켓플레이스의 가격을 설정하고 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럽 마켓플레이스의 가격을 설정하고 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경우의 배송료
  • 주문을 직접 처리하는 경우의 해외 반품 배송료
  •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 사용 시 해외 주문 센터로 재고를 발송하는 경우의 배송료. 해외 배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배송 및 주문 처리 페이지와 아마존에 재고 배송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현지어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타사 공급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 지원 비용. 고객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사업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 원하는 통화로 판매 대금을 받을 때 발생하는 정산료
  • 다른 언어로 ASIN을 리스팅하는 경우의 번역료. 리스팅과 번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정 및 리스팅을 참조하십시오.
  • 세금/관세. 세금과 관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요건을 참조하십시오.
대부분의 변동비는 상품 주문 처리 방법(직접 처리 또는 FBA 이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주문 처리 옵션 섹션을 검토하십시오.
아마존의 유럽 주문 처리 센터를 통해 아마존 이외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나요?
예.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아마존의 유럽 MCF(멀티 채널 주문 처리) 서비스를 사용하면 주문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주문에 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아마존 주문 처리 네트워크에 액세스하여 아마존과 기타 판매 채널에서 모두 유럽 사업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유럽 멀티 채널 주문 처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영문)하십시오.
유럽에서 초기 판매를 창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페이지 뷰를 판매로 전환하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리스팅과 경쟁력 있는 오퍼를 생성해야 합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초기 판매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광고, 프로모션 등 판매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도구를 제공합니다
  • Amazon Sponsored Products 광고를 활용하면 전체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오퍼를 더 많이 노출할 수 있습니다. Sponsored Products는 키워드 타겟팅 광고를 통해 판매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클릭당 비용 방식 광고 서비스입니다.
  •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했으며 브랜드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홍보하려는 브랜드 소유자는 HSA(헤드라인 검색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SA는 아마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 위치인 검색 결과 바로 위에 상품을 표시하여 홍보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헤드라인 검색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영문)하십시오.
  •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 도구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별로 다르며 무료 배송, 가격 할인, 원 플러스 원(Buy One Get One)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프로모션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프로모션 생성 단계를 확인하려면 프로모션 생성을 참조하십시오.

사업 관리

유럽 고객에게 고객 지원을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하여 전체 고객 문의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배송 관련 문의 사항에 대해 관련 마켓플레이스의 현지어로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유럽에서 상품 판매량을 높이려는 대다수 셀러는 이 FBA 기능을 반드시 활용해야 합니다. 현지어 고객 지원이 FBA에 이미 포함되어 있으므로 셀러는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아마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업 확장과 관리에 주력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주문을 직접 처리하도록 선택하는 경우에는 배송 및 상품 관련 고객 문의에 대해 고객 지원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 현지어로 제공되는 내부 고객 서비스 기능이 없는 경우 자동 컴퓨터 번역기를 사용하면 유럽 고객의 이메일 문의에 회신을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는 이러한 기계 번역을 활용하면 모르는 언어로 접수되는 고객 문의를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확장되면 이러한 솔루션의 번역 품질로는 고객 문의를 처리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고품질 서비스를 받으려는 경우 타사 서비스 공급업체를 통해 고객 지원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 서비스에 대해 확인하려면 외부 서비스 사업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상품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불만이 있는 고객은 유용한 서비스를 빨리 받기를 원합니다. 상품에 대해 파악하고 있고, 구매자의 상품이 있는 위치와 배송 예정일을 알고 있으며, 현지어로 이메일 문의에 빠르게 회신을 보낼 수 있는 고객 서비스 전문가가 있으면 셀러 평가표의 점수를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럽 고객의 해외 반품을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 주문처리 서비스, FBA)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셀러 대신 아마존에서 반품을 처리하므로 현지 반품 주소를 제공하거나 해외 반품 배송료를 포함하여 가격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 MFN(판매자 주문 처리) 반품은 셀러가 처리해야 합니다. 즉, 셀러가 반품 라벨 비용을 결제하고 현지 반품 주소를 제공하거나, 상품 대금을 환불하고 상품은 구매자가 가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해외 판매 상품의 고객 반품을 참조하십시오.
미국과 유럽 셀러 센트럴 계정의 퍼포먼스 메트릭은 연결되나요? 퍼포먼스 메트릭이 계정 간에 이월되나요?
미국과 유럽 계정의 셀러 퍼포먼스 메트릭 간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메트릭은 각 계정에서 개별적으로 측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