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브랜드 혜택

브랜드라면,
누리셔야죠!

내 브랜드에 대한 당연한 권리,
아마존에 브랜드를 등록하고
브랜드를 위한 판매 도구를 200% 이용하세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란?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란 상표권 기반의 브랜드를 아마존에 등록함으로써
아마존 판매 여부에 관계 없이 브랜드의 구축과 성장 그리고 보호와 관련된 혜택을 이용해 볼 수 있는 브랜드 독점 무료 서비스입니다.
브랜드 구축
상품 주목도를 높이고 소비자 대상
노출 향상을 지원하는 판매 도구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성장
추가적인 판매 전환 및 브랜드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증진해볼 수 있는 판매 도구를 활용합니다.
브랜드 보호
적극적인 보호 기능을 통해 지적 재산 침해 및
부정확한 상품 정보 게재를 차단하고 방지합니다.

브랜드 전용 혜택, 잠금 해제 🔓

어떤 규모와 종류의 브랜드라도, 아마존과 함께 구축하고, 성장하고, 보호해 보세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만으로 다음의 판매 도구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이용했을 뿐인데, 신규 셀러 혜택도 있다구요? 👀
● 적격 브랜드 상품 매출이 최대 $100만 달러에 도달 시, 5% 보너스
● 상품 리뷰 시작을 위한 Amazon Vine $200 크레딧
브랜드 구축
브랜드 성장
브랜드 보호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방법

아래 준비 단계를 따라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절차를 상세하게 확인하세요!

상표권 요건 체크리스트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브랜드 등록을 마치면 다양한 브랜드 전용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브랜드 등록 절차를 거치려면, 등록하고자 하는 상표권이 일정 요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세한 상표권 요건을 확인해 보세요.
CHECK 1
상표 발급처: 상표권을 아마존이 국가별로 지정한 상표청에서 출원했나요?
국가별 상표권 요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요건은 반드시 브랜드 레지스트리 요건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미국의 경우, USPTO에서 주 등록(Principal Register) 상표를 출원해야 합니다.
CHECK 2
상표 유형: 상표 종류가 '텍스트 기반 상표' 혹은 '단어, 문자, 또는 숫자로 구성된 이미지 기반 상표'인가요?
텍스트 기반 상표
AMAZON
단어, 문자, 또는 숫자로 구성된 이미지 기반 상표
CHECK 3
상표 상태: 상표가 출원 중이거나 R 마크를 획득했나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출원 중인 상표(Pending Trademark)에 대한 등록 신청도 허용하여 셀러가 브랜드 툴 및 보호 기능을 미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출원 중인 상표를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신청 시점으로부터 48시간이 지난 후부터 아마존에서 등록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브랜드 요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상표권 출원 방법

상표권 요건을 잘 확인하셨다면 위 요건에 맞는 상표권을 출원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더 원활히 상표권을 출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요건에 맞는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OPTION 1
IP Accelerator는 미국 상표 출원 및 등록을 위해 아마존이 검증된 로펌을 중개하는 지적 재산권 보호 서비스로, 미국 상표 등록과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동시에, 더 원활히 완료할 수 있어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OPTION 2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외부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아마존에 특화된 상표권 출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IP Accelerator, 어떻게 이용하나요?
아직 상표권 출원 전이라면, 검증된 로펌을 통해 상표권 출원부터 등록까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IP Accelerator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IP Accelerator가 무엇이고, 셀러 센트럴에서 어떻게 원하는 로펌에 연락을 취할 수 있는지 간단한 안내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절차

이제 아래 등록 가이드 영상을 참고하셔서 단계별 등록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STEP 1
상표권이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인 등록 절차 진행에 앞서 빠른 등록 절차 진행을 위해
어떤 자료와 정보를 구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목록을 확인합니다.
※ 등록하고자 하는 마켓플레이스에 따라 구체적인 준비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STEP 2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공식 웹사이트에 셀러 센트럴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 셀러 센트럴 계정이 없을 경우, 아래의 ‘Create your Amazon account’를 클릭하여 신규 계정을 생성하세요.
※ 셀러 센트럴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더 원활하게 계정이 연동될 수 있도록 동일한 계정 정보를 사용하여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가입해 주세요.
STEP 3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대시보드에서 등록을 시작합니다.
화면 왼쪽 하단 '신규 브랜드 등록'을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브랜드 등록하기'를 클릭하십시오
STEP4
브랜드 이름, 상표청, 상표 등록번호,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 브랜드 이름은 현지 상표청에 등록된 상표 이름과 대소문자, 띄어쓰기까지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이때 기입해 주신 브랜드명은 향후 아마존 상품 등록 시 활용하게 되며, 브랜드 레지스트리 이후에 변경 가능한 경우가 많지 않으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R 마크의 경우, 현지 상표청에 등록된 상표 등록 번호(Trademark Registration #)를 입력합니다.
※ 출원 중인 상표(Pending Trademark)의 경우, 상표 출원 번호를 입력하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상표 출원 상태를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 이미지 기반 상표의 경우, 상표권 번호 확인 후 상표 파일 업로드 창이 나타나면 반드시 상표권에 등록된 것과 동일한 고화질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표권 문서를 첨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는 것임에 유의해 주세요.)
※ 상표가 상품에 영구히 부착/출력되어 있는 것이 선명하게 보이는 실물 상품 사진을 제출합니다. (누끼컷, 포토샵 X)
STEP 5
‘셀러’ 를 클릭하여 등록 신청한 브랜드를 판매하는 모든 셀러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이때 선택한 계정에 브랜드 구축 툴 사용 권한이 부여됩니다.
1) 미국 USPTO 기록에 따라 기업이 상표를 소유한 경우나, 2) USPTO상으로는 기업이 상표를 소유하지 않지만 현재 상표가 기업 소유라고 주장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나타나는 회사 정보 확인 양식을 추가 작성해 주세요.
STEP 6
제조 및 유통 정보를 제공합니다.
※ 브랜드 상품 이름이 하나 이상 포함된 소싱/제조/공급 세금 계산서 사본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아 주세요. 이때 민감한 데이터는 가려 주셔야 합니다.
※ 유통업체에 판매 여부의 경우, 소비자나 소매업체에만 판매하는 경우에는 "아니요", 도매업체에도 판매하고 있는 경우에는 "예"를 선택합니다. 도매업체에 판매하는 경우에는 어떤 국가에 상품이 유통되고 있는지도 선택하게 됩니다.
※ 라이선스 소지자 정보의 경우, 브랜드의 지적 재산권과 관련한 상품 제조업체에 브랜드 상표 사용권을 제공하는 경우 "예"를, 그렇지 않은 경우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STEP 7
정보를 제출하고 검토 결과를 기다려 주십시오. 이후 아마존으로부터 상표청에 상표 등록 신청을 접수한 개인이나 법인에 브랜드 레지스트리 인증 코드가 발송됩니다. 수신한 인증 코드는 반드시 ⏰10일 내로 이메일이 아닌 브랜드 레지스트리 케이스에서 수신한 메시지에 회신해 제출해야 합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로그인하여 우측 케이스 기록(Case log)을 클릭하고, 해당하는 케이스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브랜드 레지스트리 서포트로부터 수신한 메시지에 인증 코드와 케이스 ID를 함께 회신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제출 후 아마존에서 상표청에 상표 등록 신청을 접수한 개인이나 법인에 이메일을 통해 인증 코드를 발송합니다. 이 코드를 확인 후 브랜드 레지스트리 신청서 또는 케이스에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상표 등록을 접수한 법인이나 개인은 수신한 알림의 지침에 따라 아마존의 연락에 응답해야 합니다.
STEP 8
코드 및 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브랜드 레지스트리 신청이 승인됩니다.
신청 상태가 궁금하다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서 상단 메뉴의 관리 → 브랜드 신청서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FAQ

브랜드 레지스트리와 관련된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앞서 다른 셀러들이 궁금해했던 사항도 함께 참고해 보세요.
브랜드 레지스트리부터 A+ 콘텐츠 등록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보통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브랜드를 등록하고 승인이 완료되는 데 1-2주가 소요되며, 이 기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A+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A+ 콘텐츠 제출 시 아마존에서 이를 검수하는 데 1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현재 제 브랜드명으로 미국 상표권 출원을 진행 중입니다. 바로 리스팅을 시작해도 될까요?
이미 상표 출원을 진행 중이시라면, 브랜드 레지스트리 완료 후에 리스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전에 리스팅을 완료하신 경우에는, 추후 상품을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브랜드로 하나하나 연동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PO MADRID 출원 번호로 아마존 미국 마켓플레이스에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가능할까요?
원칙적으로 USPTO에 출원 번호 또는 등록 번호가 있어야 브랜드 레지스트리가 가능합니다. WIPO 출원번호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한 국가의 상표권만으로도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고 전 세계 아마존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나요?
예, 가능합니다. 단, 지적 재산권과 법적 보호의 영역은 국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처음 등록한 국가 외의 국가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 브랜드 레지스트리 승인 이후 나머지 국가의 상표권도 마저 등록할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브랜드에게만 제공되는
독점 혜택을 통해 성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