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말할 수 있다!’

아마존 셀러 실패 극복 스토리 콘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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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테스트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지난 콘테스트 참가자 율립 성공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아마존에서 성공하는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른 셀러분들은 어떻게 초반의 어려움을 극복했는지 궁금해하십니다. 판매 초반의 실패를 슬기롭게 극복하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실패 극복 스토리를 응모해주세요! 아마존 공식채널을 통해 다른 셀러분들께 공유하여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실패 극복스토리들을 참고해주세요!
실제 실패 극복 스토리

뷰티 브랜드 C사

“미국 소비자와 한국 소비자의 차이를 몰라 초반에 크게 실패했으나, 3년 동안 연 평균 480% 성장이라는 경이로운 성공신화를 썼습니다. “

저희는 색조 화장품 주로 판매하는 브랜드이고, 특히 아이 메이크업에 강합니다. 처음 아마존에 입점 했을 당시 미국 소비자와 한국소비자의 화장법이 다르다는 것을 모르고 한국의 화장 트렌드처럼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려주는 아이브로우를 출시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유명한 제품이어도 미국에서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고객 평점은 5점 만점에 2점 이하였습니다.

실패를 경험한 뒤에야 아마존 아이브로우 카테고리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경쟁사) 제품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유명 셀러들은 우리가 강조한 제품의 특징과 전혀 다른 지점을 어필하고 있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아이브로우를 거의 갈매기처럼 진하게 그리더군요. 그래서 아마존 아이브로우 1,2,3위 제품 모두 진하게 그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한국에서도 잘 팔린 제품이니 미국에서도 잘 팔릴 거라고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던 거에요.

이때 충격을 받고, 미국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아이브로우 제품을 기획합니다. 아주 진하고, 눈썹 그린 티가 나는 제품으로요.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새로 기획한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수백 배는 더 팔렸습니다.

휴대폰 케이스 제조사 S사

“미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추어 디자인 방향을 180도 바꿨습니다”

저희가 아마존에 처음 진출할 때 아시아에서 인기를 끈 알록달록한 색상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시했어요.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미국 소비자 역시 좋아할 거라고 생각한건데요, 결과는 참혹했습니다.

미국 소비자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고를 때 디자인보다 보호력에 중점을 둡니다. 그런데 저희는 이런 현실을 파악하지 못하고, 아시아에서 인기가 많으니 미국에서도 잘 팔릴 거라 생각한거죠. 이때의 실패를 교훈삼아 디자인 방향을 180도 바꿨습니다. 보호력이 훨씬 뛰어난 제품으로요.

다행히 ‘보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아이폰6 케이스가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습니다.

참가방법

Step 1: ‘아마존 실패 극복 스토리 콘테스트 신청서’ 다운받기
* 참가 신청서는 PC환경에서 원활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p 2:신청서 작성하기

셀러님이 아마존 판매를 하시면서 겪으셨던 크고 작은 실패담과 극복 사례를 자유롭게 들려주세요! 위의 두 사례처럼 엄청나게 대단한 사례가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 필수기재 항목: 판매자님의 셀러 계정 이메일 혹은 CID, 판매 상품 유형, 아마존 입점 기간
* 선택기재 항목 예시: 실패 에피소드, 극복 방법, 판매 중 힘들었던 점 등
Step 3: 참가 신청서 제출하기

선정자 혜택

추가 인터뷰를 통한 컨텐츠 제작 및 아마존 공식 채널 (홈페이지, 유튜브 등) 업로드

일정

- 모집 : 2020년 8월 6일(목) –2020년 9월 1일(화)까지
- 발표 : 2020년 9월 2일(수) (개별 연락 예정)

신청하기

아래 버튼에서 ‘아마존 실패 극복 스토리 콘테스트 신청서’ 를 다운받아 신청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