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코리아 |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이나 기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검증된 B2B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 아마존 글로벌셀링 | Amazon 글로벌셀러

아마존 비즈니스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이나 기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검증된 B2B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이미 셀러이시라면
아직 셀러가 아니신가요?

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란 무엇인가요?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 및 기관 구매자들이 이용하는 마켓 플레이스로, Tail Spend1 구매 중심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매출 증대. 아마존 비즈니스는 2015년 론칭 이후 연간 1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 대량 구매 고객 확보. 병원, 교육 기관, 정부 기관, 각종 실험기관, 데이케어 센터 등, 124만 개에 달하는 기업 및 기관이 아마존에서 관련 물품을 구입합니다.
- 카테고리 발굴. 사무용품 및 가구, 도구 및 부속 소비재, 인테리어 및 수리용 자재, 조명 및 위생용품, 산업 및 과학연구관련 용품 등 기업의 물품 조달과 관련이 높은 카테고리가 강세를 보였고, 2017 년 8월 현재 85,000 이상의 기업 셀러가 아마존 비즈니스에 입점해 있습니다.
- 다양한 지역으로 시장 확대. 2018년 2월, 아마존 비즈니스 프랑스 마켓 플레이스가 론칭되면서 아마존 비즈니스는 미국, 독일, 영국, 일본 그리고 프랑스에 이르는 5개의 주요 마켓 플레이스를 포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업 셀러들이 더 많은 지역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Tail Spend(테일 구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컨셉으로, 기업 활동에 중요한 물품/원료를 대규모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운영 상에 필요한 비품 등을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로 자주 구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에서 철강은 주요 원자재로 대규모 구매가 이루어지지만, 해당 자동차 회사 사무실에 필요한 책상, 의자, 노트북 등의 제품 구매를 “Tail Spend”라고 합니다. 이러한 Tail Spend는 비록 구매 당 금액은 작지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자주 구매가 일어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기업 재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혁신적인 툴로 간단하게 운영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용 특별가 책정
전용 가격이나 대량 구매 할인 정보를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만 공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수수료 (미국 및 유럽에 한해 적용)
주요 카테고리에서는 규모가 큰 거래일수록 더 낮은 판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강력한 툴
CAD 이미지 파일, 사용자 매뉴얼, 물질 안전 보건 자료(MSDS) 등을 업로드할 수 있어 다채로운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견적 문의 (미국에 한해 적용)
RFX (견적 문의) 구매 및 Tail Spend(테일 구매)에서의 이슈 해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인증 표시
18 가지 종류의 제품 품질 인증이 표시되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셀러 배지(Badge)
일정 기준을 충족시 비즈니스 셀러 배지(Badge)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셀러로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고서
주문 시간, 구매 수량 등과 같은 판매 정보와, 시장 동향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성장

Hybris Software는 2020 년까지 B2B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6조 7,0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B2B 이커머스는 기업 및 기관의 Tail Spend(테일 구매)를 위한 대량 제품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고의 고객 체험을 제공합니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5 개 주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는 병원, 교육 기관, 정부 기관, 실험 시설, 데이케어 센터 등 124만 개의 기업 및 기관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은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의 데이터로 충분히 증명되었습니다. 미국 아마존 비즈니스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아마존 비즈니스는 2017년에 다양한 부문에서 2016년 동기 대비 놀라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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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성공사례 및 고객 인터뷰

G7 전기
전구, 조명
"인지도가 낮은 회사이지만, 아마존 플랫폼에 고객 리뷰 및 랭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Cole Parmer
과학 실험 도구
"저희는 이미 성공을 향하고 있으며, 아마존이 제공하는 새로운 도구와 자원을 통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Tensator
출입 차단봉
"수 년간 전통적인 방식의 사업만 고수하다, 브랜드 관리와 신규 고객 확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았습니다."
BuyDMI.com
사무용품, 생활 용품
"아마존을 이용하는 거대한 고객층이 저희 회사의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워싱턴 대학
비즈니스 고객 인터뷰
"아마존 비즈니스를 이용하면 수많은 구매 업무를 단 하나의 공통 플랫폼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미국 마켓플레이스 비용 체계

아마존 비즈니스의 한국 셀러 프로그램 비용에는 크게 (1) 월 이용료와 (2) 판매수수료가 있습니다.
(1) 월 이용료: 프로페셔널 셀러만 아마존 비즈니스 한국 셀러 모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 및 기타 판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 판매수수료: 거래상품(셀러가 해당 아마존 웹 사이트에서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판매하는 상품)이 아래 분류에 해당하는경우, 아마존 비즈니스 요금표에 명시된 판매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판매 상품이 아래 분류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프로페셔널 셀러 요금표를 따릅니다.
(참고 : 본 가격표의 단계별 판매수수료는 미국 마켓에 한해 적용)
Amazon Business
Amazon Business
프로페셔널 셀러
개인 셀러
카테고리
판매수수료
최소 판매수수료
판매수수료
최소 판매수수료
TV/오디오
총 판매가가 1,000달러 미만이면 8 % 과금
총 판매가가 1,000달러 이상이면 6 % 과금
1달러
8 %
1달러
사무용품
총 판매가가 250달러 미만이면 15 % 과금
총 판매가가 250달러 이상이면 10 % 과금
1달러
15 %
1달러
인테리어
총 판매가가 1,000달러 이상이면 15 % 과금
총 판매가가 1,000달러와 3,000달러 사이면 10 % 과금
총 판매가가 3,000달러 이상이면 6 % 과금
1달러
15 %
1달러
전공공구
총 판매가가 1,000달러 이상이면 12 % 과금
총 판매가가 1,000달러와 3,000달러 사이면 6 % 과금
총 판매가가 3,000달러 이상이면 6 % 과금
1달러
12 %
1달러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상품은 아마존의 승인을 먼저 얻어야 합니다.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지불해야 하는 주문별 판매수수료는 제품 분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는 셀러 센트럴을 참조하세요.

아마존의 기업 및 기관 고객 대상 판매 상품 예시

아마존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판매한 사무용품의 판매수수료 계산 방법 예시. 실시간 업데이트는 셀러 센트럴을 참조하세요.
판매가
아이템 당 판매 수수료
사례 1
상품의 총 판매가:
110달러
사례 2
상품의 판매가:
550달러
총 판매가 중
250 달러보다 이하에 해당하는 값
15% 또는 아이템 당 1.00달러 중 높은 값
16.50달러
37.50달러
총 판매가 중
250달러를 제외한 나머지에 해당하는 값
10%
0.00달러
30.00 달러
판매수수료
16.50달러
67.50달러
사례 1: 아마존 기업 및 기관 구매자가 한 개에 110.00 달러인 파일 캐비닛을 주문한다면 16.50 달러 (판매가의 15% 또는 아이템 당 1 달러, 해당 케이스의 경우 전자)의 판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사례 2: 아마존 비즈니스 고객이 110.00 달러의 파일 캐비닛 5개를 주문한다면 67.50 달러의 판매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먼저 주문된 상품의 총 판매가인 550,00 달러 중, 250.00 달러의 15 % 에 해당하는 37.50 달러를 판매수수료로 지불해야합니다. 또, 총 판매가에서 250.00 달러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인 300.00 달러에서는 그 10 % 에 해당하는 30.00 달러를 판매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모집 프로그램 소개
아마존 비즈니스란 무엇인가요?
아마존 비즈니스란 2015년 아마존이 론칭한, 기업 및 기관 구매자 전용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기업 및 기관 구매자는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1) 다양한 제품군, (2)기업고객 특별가 (3) 상품 2일 내 배송 서비스, (4) 간편한 승인 프로세스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더 편리하게 비즈니스 용도의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배지(Badge)란 무엇이며, 어떻게 획득할 수 있나요?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프로그램은 기업 간 거래(B2B)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셀러들이 비즈니스 고객의 특수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는 수량별 가격 책정 및 기업전용 특별가 책정 등을 통해 자신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의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배지(Badge)를 획득할 수 있으며, 셀러 계정에 배지(Badge)가 표시되어 더 많은 구매자들의 주목을 받고 판매량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 낮은 출하 전 취소율 (1 % 미만)
- 낮은 출하 지연율 (2 % 미만)
- 낮은 주문 결함률, 예: 거래 손해 배상, 반품 및 / 또는 지불 거절 사례(0.5 % 미만)
- 모든 기업 주문서에 반드시 트래킹 넘버를 포함.
- 모든 기업 주문서에 반드시 패킹 리스트를 포함.
- 모든 기업 주문서에 반드시 주문 번호를 포함.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등록 비용은 얼마인가요?
아마존 비즈니스 셀러 요금은 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러 프로그램 요금과 동일합니다.

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러만 아마존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 39.99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판매수수료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다름)등 기타 판매비용도 지불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려면 관련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품질, 제품 관련 자격 인증
셀러 자격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셀러 자격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전문 구매 대행사 등 많은 셀러들 중에서 제품의 우수성이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특화될 수 있습니다.
셀러 자격 인증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자격 인증 목록에서 원하는 자격 인증(예: ISO )을 선택하고 사업자 등록증 또는 기업 식별 기호 (예 : DUNS) 등, 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를 제출합니다.
아마존이 셀러의 자격 인증 취득을 도와줄 수 있나요?
아마존은 셀러의 자격 인증 취득을 도울 수 없으며, 셀러 본인이 자격 요건을 갖추고 적합한 방법으로 필요한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고객들은 어떻게 셀러 자격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기업 및 전문 기관 구매자들은 구매 과정에서 셀러 자격 인증서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셀러의 자격인증서는 제품 상세 페이지의 눈에 띄는 위치에 표시됩니다.